The Musical

MUSICAL DB 국내 뮤지컬 공연 데이터베이스를 한 자리에

에릭사티

구분창작
시작일2013-11-22
종료일2013-12-01
공연장 대학로 예술극장 대극장
공연시간월~금 8시/ 토 3시, 7시/ 일 4시
제작사(재)안산문화재단
연락처02) 333-3626
티켓가격VIP석 70,000원/ R석 50,000원/ S석 30,000원

본 DB의 저작권은 더뮤지컬에 있습니다. 무단 이용시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출연진

에릭 사티
박호산
태한
김태한
수잔
배해선
피카소
한성식
장 콕도
신문성
세르게이 디아길레프
김용호
선배 제작자 외
이준녕
평론가 외
김기창
연대장 외
강현우
펠라당 외
이형준

스태프

연출 : 박혜선

대본 : 김민정

작사 : 김민정

작곡 : 정민선

음악감독 : 신경미

안무 : 서미숙

무대디자인 : 하성옥

조명디자인 : 최형오

의상디자인 : 김혜민

분장디자인 : 정지호

소품디자인 : 서정인

시놉시스

1917년 프랑스 파리 예술가들의 집성촌 몽마르뜨르에, 별난 예술가 에릭 사티가 있었다. 어느 날 러시아 발레 뤼스의 단장 세르게이 디아길레프는 장 콕도에게 발레대본을 써보라고 제안하고 작곡에 에릭 사티, 무대 미술에 파블로 피카소를 기획하여 공연을 만든다. 에릭 사티는 자신만의 독특한 예술세계를 펼쳐 발레극 <파라드>를 작곡한다. <파라드>의 막이 오르는 날, 최종 리허설에서 에릭 사티의 예술관 때문에 <파라드>를 같이 한 디아길레프, 피카소, 장 콕도와 갈등을 빚게 된다. 결국 에릭 사티의 뜻대로 공연을 올리게 되고 파격적인 공연으로 평단은 술렁인다. 자신의 작품을 이해 못하고 혹평을 한 평론가와 몸싸움을 하고 결국 에릭 사티는 구류형에 처해진다.

대중 영화보다는 자신의 세계관이 뚜렷한 작품을 쓰기를 원하는 영화감독 지망생 태한은, 제작자의 압박에 아무 것도 쓰지 못하고 있다. 글을 쓸 때마다 습관처럼 틀어놓는 에릭 사티의 음악을 들으며 그의 삶 속으로 빠져든다. 시대를 앞서 간 사티의 음악은 대중에게 환영 받지 못했지만, 다른 예술가들에게는 선구자적인 존재였음을 그의 삶을 통해 느끼게 된다. 사티를 통해 확신을 얻은 태한은 자신의 길을 찾아가기로 결심한다.

수록곡

관련기사

관련VOD

사진

히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