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usical

더뮤지컬

NEWS DB 발빠른 공연 뉴스와 풍부한 현장 소식

라이브러리컴퍼니, 베스트셀러 <긴긴밤> 뮤지컬화…10월 초연

글: 이솔희 | 사진: 라이브러리컴퍼니 2024-06-05 1,552

글로벌 라이브 콘텐츠 기업 라이브러리컴퍼니가 누적 판매 50만 부를 돌파한 『긴긴밤』의 공연화 판권 계약을 마치고 본격적으로 뮤지컬 개발을 시작했다.

 

도서 『긴긴밤』은 지구상 마지막 하나가 된 흰바위코뿔소 노든과 어린 펭귄이 긴긴밤을 함께 지나며 파란 지평선의 바다를 찾아 나가는 이야기로, 사랑의 연대를 그려내며 아이부터 어른까지 따뜻한 감동을 선사하는 작품이다. 

 
이 작품은 제21회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 대상을 수상하고 2021년 교보문고, 알라딘, YES24 등 주요 서점 올해의 책으로 선정되는 등 작품성과 흥행을 동시에 잡았다. 원작의 명성을 바탕으로 동명의 극장판 애니메이션이 제작되고 있다.

 

 

라이브러리컴퍼니는 검증된 자사의 데이터와 체계적인 전략을 기반으로 『긴긴밤』을 뮤지컬로 개발 중이다. 2024년 10월, 링크아트센터드림 드림 2관 국내 초연을 앞둔 뮤지컬 <긴긴밤>은 원작의 탄탄한 서사를 기반으로 다채로운 음악과 연극적 움직임 등이 더해져 뮤지컬만의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채진아 라이브러리컴퍼니 대표는 “보편적 감동을 통해 전 연령대에 공감을 일으키며 베스트셀러로 등극한 『긴긴밤』의 뮤지컬화는 동화적 상상력을 통해 시장의 다양성에 기여하는 한편, 청소년 등 미래 관객 개발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국내 유수의 출판사와 협력하여 경쟁력 있는 공연 콘텐츠를 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