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usical

MUSICAL DB 국내 뮤지컬 공연 데이터베이스를 한 자리에

아이 러브 유

구분라이선스
시작일2009-12-04
종료일2010-07-11
공연장 아트원씨어터
공연시간평일 8시 / 토요일 3시, 7시 / 일요일 및 공휴일 2시, 6시
제작사설앤컴퍼니, CJ엔터테인먼트
연락처02)501-7888
티켓가격R석 45,000원 / S석 35,000원 / A석 20,000원

본 DB의 저작권은 더뮤지컬에 있습니다. 무단 이용시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출연진

여자1
이민아
남자1
전재홍
여자2
김영주
남자2
정수한

스태프

연출 : 한진섭

대본 : 조 디피에트로(Joe Dipietro)

작사 : 조 디피에트로(Joe Dipietro)

작곡 : 지미 로버츠(Jimmy Roberts)

음악감독 : 김정리

무대디자인 : 김태영

의상디자인 : 안현주

음향디자인 : 김기영

분장디자인 : 채송화

소품디자인 : 임희정

시놉시스

제 1막

1장 _ 프롤로그, 새로운 시작
극은 태초의 인류 이야기로부터 시작한다. 네 명의 주인공이 무대에 등장해 단조로운 어조로 노래한다. 그들은 여자와 남자가 만나고 사랑하고 그리고 세월이 흘러 서로가 뻔하게 변해가는 모습을 얘기한다. 시간은 수천 수억 만년을 건너뛰어 무대 위에는 현재의 젊은 네 명의 주인공으로 변해 있다. 첫 데이트, 새 로맨스를 꿈꾸며 머리부터 발끝까지 꾸미며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2장 _ 너무 너무 시간이 없는 관계로…
너무 바쁜 직장인 남녀의 첫 만남. 여자는 너무 바쁜 관계로 첫 번째 데이트를 건너 뛰고 두 번째 데이트로 넘어가자고 한다. 그러자 남자는 세 번째 데이트를 제안한다. 다시 첫 번째 섹스, 두 달째의 만남, 다툼, 화해, 헤어짐, 재회하는 데까지 이르고…

3장 _ 몸짱 VS 얼짱
제대로 풀리지 않는 데이트에서 그다지 매력적이지 않은 두 명의 남녀가 몽상에 빠진다.

4장 _ 여자는 내숭, 남자는 뻥
레스토랑에서 소개팅을 하고 있는 두 쌍의 남녀. 여자는 ‘남자가 이리도 없냐’며 한탄하고, 남자는 자신이 남자이기 때문에 남자로서 뻥을 치는 거라며 과시한다.

5장 _ 슬픈 영화
한 마초맨이 여성용 최루성 영화에 끌려가게 되고 결국 그 대가를 치루게 된다.

6장 _ 바보 스위치
몇 번째 만남인데도 손끝 하나 안 건드리는 남자에게 서운한 여자와, 너무 마음에 들어 실수라도 할까봐 오히려 조심했던 남자. 이들은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는 특별한 저녁식사를 약속한다.

7장 _ 부모님 마음
아들의 2년째 교제를 축하하며 약혼 선물을 건네는 부모님. 이때 아들과 여자 친구는 헤어지기로 했다는 폭탄선언을 하고… 부모님은 짝이 있어 인생은 즐거운 것이라고 목놓아 노래한다.

8장 _ 만족을 보장합니다
잠자리에 불만족스러운 남자와 여자. 이때 부부생활의 만족을 보장한다는 홈쇼핑 호스트가 등장한다.

9장 _ 휴대폰이 울릴 때
오늘 만난 남자로부터 전화가 걸려오기를 목 빼고 기다리는 여자. 드디어 안부 전화가 걸려오고 여자는 정신을 못차리며 환호한다. 급기야 ‘황금 전화기상’까지 등장하는데…

10장 _ 결혼만 할 수 있다면…
아티카 교도소에서 진행되는 이례적인 싱글 단체미팅 현장. 교도소에서 종신형으로 살고 있는 한 총각 남성이 초대 강사로 등장하고 곧이어 황당한 짝 맺어주기가 시작된다.

11장 _ 마침내, 결혼
한 커플의 결혼식장. 주례남녀는 결혼 후 펼쳐질 엄청난 인생의 비극을 노래하고, 커플은 결혼식장을 도망치고 싶은 심정이다.


제 2막

1장 _ 나는야 부케 수집가?
신부가 아닌, 항상 신부의 들러리 신세인 한 들러리의 결혼에 대한 솔직 담백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2장 _ 애를 키우다 보니
아빠가 되어가는 즐거움에 흠뻑 빠진 한 친구와 그의 변화를 한심하게 바라보는 독신 남성의 대화

3장 _ 결혼을 하면 섹스는 없다
일상에 지친 중년의 부부. 그들은 오늘 밤, 짜릿한 풀코스를 위한 모든 준비를 끝냈다.
하지만, 밖에서 끊임없이 들려오는 아이들의 엄마, 아빠 찾는 소리…

4장 _ Family Drive
인류에게 알려진 가장 어려운 경험 중 하나. 바로 가족이 함께 차를 타는 일! 운전대만 잡으면 왕이 되는 남편이 미워 죽을 것만 같은 부인. 잔소리 하는 부인을 007 영화처럼 버튼 하나로 날려버리고 싶은 남편. 부모의 싸움에 불안하기만 한 아이들. 이들의 좌충우돌 목적지 도착기

5장 _ 기다림, 그 열받음에 대하여
한 여자가 럭비 경기에 빠진 남편을 기다린다. 한 남자는 쇼핑에 빠진 부인을 기다린다. 또 다른 여자는 여자 화장실의 긴 줄이 줄어들기를 기다린다. 이들은 기다림이란 열 받는 일이라고 노래한다.

6장 _ 결혼, 그리고 30년 후…
한 노부부가 습관처럼 아침 신문을 읽으며 차를 마신다. 남편은 문득 30년을 함께 산 부인이 낯설게 느껴진다.

7장 _ 장례식장 = 부킹장
각자 사별한 두 노인이 장례식장에서 만난다. 그들은 자신이 아직 이 세상에 있음을 깨달으며 다시 사랑을 시작하기 위해 서로의 손을 잡는다.

8장 _ 에필로그, 그 새로운 시작
프롤로그의 네 명의 남녀가 다시 등장한다. 이들은 지구상의 모든 남녀들은 지치지도 않고 즐겁게 완벽한 동반자를 꿈꾸며, 사랑을 찾아 노력하고, 완벽할 리 없는 그 사람과 맞추기 위해 노력하라고 노래한다.

수록곡

ACT ONE

1. 프롤로그 / 첫데이트를위한 칸타타 Prologue / Cantata For A First Date
2. 몸짱 VS 얼짱 A Stud And A Babe
3. 어쩜 남자가 이리 없나 Single Man Drought
4. 왜? 남자니까! Why? ‘Cause I’m A Guy
5. 울보 사나이 Tear Jerk
6. 오늘 밤 사랑할래 I Will Be Loved Tonight
7. 싱글걸, 싱글맨 Hey There, Single Guy/Gal
8. 전화 왔어 He Called Me
9. 결혼 서약 Cantata Reprise / Wedding Vows


ACT TWO

1. 칸타타 Reprise / 언제나 들러리 Cantata Reprise / Always A Bridesmaid
2. 아가 노래 The Baby Song
3. 결혼 탱고 Marriage Tango
4. 사랑의 고속도로 On The Highway Of Love
5. 기다림 트리오 Waiting Trio
6. 지겨울 때도 된 것일까? Shouldn’t I Be Less In Love With You?
7. 그런 거 난 상관없어 I Can Live With That
8. 에필로그/ 사랑해, 그대는 완벽해, 그래도 난 아쉬워
Epilogue/ I Love You, You’re Perfect, Now Change

관련기사

히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