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usical

더뮤지컬

NEWS DB 발빠른 공연 뉴스와 풍부한 현장 소식

뮤지컬 <영웅> 15주년 기념 공연 5월 개막

글: 이솔희 | 사진: 에이콤 2024-03-21 2,133

뮤지컬 <영웅> 15주년 기념 공연이자 열 번째 시즌 공연이 오는 5월 개막한다.

 

안중근 의거 100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뮤지컬 <영웅>은 2009년 10월 26일 초연됐다. 작품은 안중근 의사의 마지막 1년을 그려냈으며, 안중근 의사의 애국적 사명감뿐만 아니라 독립투사들의 뜨거운 열정 등 역사적 기록을 기반으로 재현했다.

 

<영웅>은 2009년 초연을 통해 '더뮤지컬어워즈'와 '한국뮤지컬대상'에서 각 12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어 6관왕, '예그린뮤지컬어워드' 5관왕 등의 기록을 세웠다. 2011년에는 브로드웨이에 진출해 링컨센터에서 공연을, 2015년에는 의거가 실행된 중국 하얼빈에서 공연을 선보여 동양평화의 뜻을 전 세계 사람들에게 전했다.

 

 

 

 

지난해 영화로도 개봉해 범국민적인 사랑을 받았다. 오랜 시간 많은 사랑을 받아온 넘버들이 재조명을 받으며 작품에 대해 다시 한번 관심을 모으는 계기가 되었다. 그 결과 지난 시즌 대한민국 창작 뮤지컬 중 두 번째로 누적 관객수 100만명을 돌파했다.


<영웅>은 긴박했던 안중근 의사의 거사를 담은 15주년 기념 공연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열 번째 시즌의 개막을 예고했다. 티저 영상은 간절했던 독립에 대한 열망을 가득 담은 안중근 의사의 눈동자에 태극기가 비치며 공연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에이콤 윤홍선 대표는 “뮤지컬 <영웅>과 함께 걸어와 주신 관객 여러분 덕분에 어느덧 15주년이라는 의미 있는 시즌을 맞이할 수 있었다”라며 “수많은 영웅이 필요했던 시기를 지나 더 특별한 시즌을 맞이하는 만큼, 한층 더 완성도 높은 공연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테니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영웅>은 오는 5월 29일부터 8월 11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