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대구뮤지컬페스티벌이 주관하는 대구뮤지컬포럼에서 12월 2일부터 12월 18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창작 뮤지컬 제작과정>이라는 주제로 연속 강연회가 열린다.
이번 강연회에는 뮤지컬 창작에 있어 연출, 음악, 연기에 대한 이야기를 각 분야의 전문가에게서 들어보는 동시에 창작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을 확대하는 계기로 마련되었다.
12월 2일에는 <판타스틱스>, <그리스>, <쇼 코메디> 등으로 유명한 연출가 배해일의 강연으로 창작뮤지컬 제작과정에 전반에 대한 이야기와 무대 뒤의 숨겨진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12월 8일에는 <맘마미아>, <명성황후>, <영웅> 등의 음악 감독을 맡은 김문정의 뮤지컬 음악에 대한 강의가 이어진다. 창작 뮤지컬 음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제작과정, 제작 스태프와의 상호관계, 좋은 작품을 만들기 위한 방법, 오케스트라 피트에서 일어나는 에피소드 등을 강연할 예정이다.
12월 17일에는 <김종욱 찾기>, <금발이 너무해>의 연출가 장유정이 <형제는 용감했다>를 중심으로 기획 단계부터 무대 위에 공연이 올라가기 까지 제작의 전반적인 단계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12월 18일에는 <라디오 스타>, <노트르담 드 파리>, <남한산성> 등을 통해 다양한 연기를 선보이고 있는 배우 서범석이 자신의 작품과 연기에 대해 2시간 동안 강연한다.
이번 강연회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뮤지컬 전공 학생을 비롯하여 뮤지컬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문의: 05-622-1945, www.dimf.or.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