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usical

더뮤지컬

NEWS DB 발빠른 공연 뉴스와 풍부한 현장 소식

뮤지컬 <스쿨 오브 락> 월드투어 2024년 1월 개막

제공 | 에스앤코 2023-10-26 1,862

 

뮤지컬 <스쿨 오브 락>의 월드투어 공연이 2024년 1월 12일 개막한다.

 

앤드루 로이드 웨버의 <스쿨 오브 락>이 월드투어로 5년 만에 다시 한국을 찾는다.  2015년 뉴욕에서 초연된 <스쿨 오브 락>은 동명 영화를 뮤지컬화한 작품으로, 토니상 4개 부문, 드라마데스크상 5개 부문 노미네이트 및 올리비에상, 왓츠 온 스테이지상 등을 수상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끌었다. 국내에서는 지난 2019년 초연됐다. 

 

앤드루 로이드 웨버는 'School of Rock' 등 원작에 사용되었던 3곡에 새롭게 작곡한 14곡을 추가했다. 원작의 매력을 살리며 ‘Stick It to the Man(권력자에게 맞서라)’, ‘You’re in the Band(너도 이제 밴드야)’ 등 시원한 락부터 발라드 ‘Where Did the Rock Go? (락은 어디로 갔나)’, 오페라 ‘Queen of the Night(밤의 여왕)’의 아리아 등 20여 곡의 넘버는 앤드루 로이드 웨버의 폭넓은 음악의 스펙트럼을 보여준다. 

 

이와 더불어 폭발적인 에너지의 라이브 무대는 <스쿨 오브 락>의 백미다. 주인공 듀이는 두 시간이 넘는 공연 시간 동안 평균 5.6km 거리를 맞먹는 수준으로 무대를 종횡무진하며 열연을 펼친다. 평균 연령 10여 세의 리틀 빅 아티스트로 구성된 '스쿨 오브 락' 밴드 배우들은 기타, 드럼, 일렉기타, 키보드 등을 직접 연주해 감탄을 자아낸다. 

 

<스쿨 오브 락> 서울 공연은 2024년 1월 12일부터 3월 24일까지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공연된다. 부산 공연은 4월 드림씨어터에서 개막할 예정이다.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