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강현이 <모차르트!> 10주년 기념공연에 타이틀 롤로 출연한다. 통산 여섯 번째 시즌을 맞는 <모차르트!>는 천재였지만 자유를 끊임없이 갈망했던 주인공 모차르트의 자유롭고 빛났던 청년기부터 쓸쓸하게 죽음을 맞이하기까지 삶의 여정을 그린 뮤지컬이다.
박강현이 맡은 모차르트 역은 천재성을 상징하는 아마데와 청바지를 입고 자유로운 영혼의 모습을 보여주는 모차르트를 통해 대립과 공존을 보여준다. 섬세한 연기와 폭발적인 가창력이 필요한 캐릭터로 배우들이 도전해보고 싶은 역할 중 하나로 손꼽힌다.
박강현은 <베어 더 뮤지컬>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이후 <킹키부츠>, <광화문연가>, <엘리자벳>, <마리 앙투아네트>, <웃는 남자> 등에서 안정적인 가창력과 섬세한 연기로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박강현은 “<모차르트!>는 제게 또 한 번의 도전이다. 새로운 작품을 만났다는 설렘과 떨림도 크지만 작품이 갖고 있는 의미를 전달하과 대중들의 기대를 만족시켜야 한다는 부담도 있다. 이 작품을 지금까지 이끌어온 동료 배우들에게 많이 배우며 저만의 모차르트를 만들어가는데 집중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한편, <모차르트!> 10주년 기념공연은 6월 11일부터 8월 9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선보인다.
* 본 기사는 “더뮤지컬”이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으며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를 어길 시에는 민, 형사상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박강현, <모차르트!> 10주년 기념공연에 타이틀 롤로 캐스팅
글 | 안시은 기자 | 사진제공 | 라이트하우스 2020-03-19 7,519sponsored advert
인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