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usical

더뮤지컬

NEWS DB 발빠른 공연 뉴스와 풍부한 현장 소식

<그리스> 11월 앙코르 공연, B.A.P 출신 정대현 ‘대니’ 역으로 합류…지난 공연 출연진 다시 만난다

글 | 안시은 기자 | 사진제공 | 오디컴퍼니 2019-10-01 3,535
<그리스>가 11월 26일부터 2020년 2월 2일까지 신도림 디큐브아트센터에서 앙코르 공연한다.



<그리스>는 현 시대를 반영한 각색과 세련된 편곡, 트렌디한 무대와 감각적인 연출을 통해 2019년 새로운 프로덕션으로 재탄생한 바 있다. 지난 4월부터 8월까지 프로덕션으로 연말에 다시 선보인다.

신춘수 프로듀서는 “2019 ‘올 뉴(ALL NEW)’ 뮤지컬 <그리스>를 기획할 당시 뮤지컬 시장에서 <그리스>의 상징성과 역할을 고려해 ‘스타 마케팅’이 아닌 ‘스타 메이킹’을 선택했다. 그 일환으로 대규모 프로젝트인 ‘팝시컬’ 그룹을 선보였다. 그러나 스타는 한순간에 만들어지지 않는다. 장기적으로 꾸준히 활동을 해야 한다. 그런 점에서 <그리스> 역시 장기 프로젝트로 진행되어야 한다고 생각했고, 본 공연에 이어 연말의 앙코르 공연까지 기획하게 됐다. <그리스> 앙코르 공연은 2019년 시즌 공연에 출연한 배우들과 함께한다. 신인 배우들이 더 많은 무대 경험을 쌓고, 뮤지컬 배우로서의 입지를 탄탄히 다질 수 있기를 바란다.”며 <그리스> 앙코르 공연을 기획한 의도를 밝혔다.
 
작곡가 짐 제이콥스와 작사가 워렌 케이시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뮤지컬 <그리스>는 1950년대 미국 젊은이들 사이에서 유행했던 로큰롤 문화를 소재로 젊은이들의 꿈과 열정, 사랑을 담고있다. 신나는 로큰롤 음악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내용으로 전 세계 20개국 이상의 국가에서 꾸준히 공연하며 세대를 불문한 사랑을 받고 있다. 1972년 초연 당시 드라마 데스크 어워드에서 안무상, 의상상 등을 수상했다.



<그리스> 앙코르 공연은 지난 공연에 참여했던 출연진이 참여한다. 라이델 고등학교의 킹카로 잘생기고 매력적인 대니 역은 서경수와 김태오가, 라이델고에 새로 온 전학생으로 사랑스럽고 순수한 샌디 역은 양서윤과 한재아가, 개성 넘치는 케니키 역은 박광선, 임정모가, 터프하고 자존심 세고 냉소적인 것 같지만 속은 여린 리조 역은 허혜진, 황우림이 다시 연기한다.
 
록스타를 꿈꾸는 순수하고 당찬 두디 역은 기세중과 이석준이, 뷰티 전문가를 꿈꾸는 호기심 많고 다정한 프렌치 역은 김이후와 정수지가, 독특하고 특이한 유머로 친구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로저 역은 김영한과 이상운이, 음식을 사랑하는 미식가 잔 역은 이가은과 임남정이 맡는다. 여자들이 자신을 좋아한다는 착각에 빠져 사는 허풍쟁이 소니 역은 이우종과 배나라가, 조숙하고 세상 물정에 일찍 눈을 뜬 마티 역은 이상아와 정예주가 소화한다.
 
전형적인 모범생인 유진 역으로 이선덕과 이동욱이, 치어팀 주장이자 학생회장인 패티 역으로 길하은과 정현지가 출연한다. 작품 속 신스틸러로 <그리스>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미스 린치 역으로 김현숙이,  빈스 역 또한 임기홍, 김대종이 지난 공연과 동일하게 맡아 다시 한번 유쾌하고 신나는 무대를 완성한다.



앙코르 공연에서 새롭게 합류하는 배역은 대니 캐릭터다. 그룹 B.A.P(비에이피) 출신 정대현이 처음 출연한다. 정대현은 <올슉업>과 <나폴레옹>에 출연하여 넘치는 끼와 시원한 가창력으로 캐릭터를 소화하며 뮤지컬 배우로 성장하고 있다.
 
연말을 장식할 <그리스> 앙코르 공연은 11월 26일부터 2020년 2월 2일까지 디큐브아트센터에서 공연한다. 라이델고 댄스파티를 가장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는 특별 좌석인 대니샌디을 마련했다. 공식 예매 시작 전인 10월 10일 오후 1시부터 하나티켓에서 특별 좌석을 예매할 수 있다. 10월 10일 오후 2시부터는 예스24, 하나티켓, 인터파크 티켓 등 전 예매처에서 예매할 수 있다.




* 본 기사는 “더뮤지컬”이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으며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를 어길 시에는 민, 형사상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