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usical

더뮤지컬

NEWS DB 발빠른 공연 뉴스와 풍부한 현장 소식

오만석·마이클 리·정문성 출연 <헤드윅> 대만 공연, 1만 관객 동원하며 성료

글 | 유지희 기자 | 사진제공 | NTT,東風,럭키제인타이틀 2018-09-05 5,296
국내 라이선스 버전 <헤드윅>이 지난 7, 8월 진행한 대만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헤드윅> 대만 공연의 포문은 대만 타이중에서 열었다. 7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대만 타이중에 위치한 내셔널 타이중 시어터(National Taichung Theater)에서 4회 공연했다. 타이베이로 무대를 옮긴 <헤드윅>은 8월 17일부터 26일까지 국립 타이베이 대학 스포츠센터(National Taiwan University Sport Center)에서 11회 공연했다. 총 15회 진행된 대만 공연은 약 1만 명의 관객이 찾았다.



대만 공연에는 헤드윅 역으로 오만석, 마이클 리, 정문성이 출연했다. 이츠학 역으로는 전혜선, 제이민이 함께했다. 국내 공연과 마찬가지로 오만석과 정문성은 한국어 버전 공연을, 마이클 리는 영어 버전 공연을 선보였다.



대만 공연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국내 무대에서 사용된 무대 세트를 대만 현지로 이송했다. 본래 극장이 아닌, 체육관에서 진행된 타이베이 공연은 현지 상황에 맞게 무대와 조명 디자인을 새롭게 구성했다. 콘서트 요소를 강화한 <헤드윅> 타이베이 공연은 또 다른 현장성과 화려함을 선사했다고 제작사는 전했다.

브로드웨이 원작 작품임에도, 국내 라이선스 버전의 <헤드윅>이 해외 무대에 진출한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헤드윅>의 성공적인 대만 진출은 작품의 높은 완성도와 한국 뮤지컬의 우수성을 알렸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공연제작사 쇼노트는 <헤드윅>을 포함한 한국 라이선스 공연과 창작 공연이 지속해서 중화권을 비롯한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 본 기사와 사진은 “더뮤지컬”이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으며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를 어길 시에는 민, 형사상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