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usical

MUSICAL DB 국내 뮤지컬 공연 데이터베이스를 한 자리에

헬로!파인데이

구분창작
시작일2012-08-17
종료일2012-09-02
공연장 인천 부평아트센터 달누리극장
공연시간평일 8시 / 토 3시, 7시 / 일 4시 (월 공연 없음)
제작사창작집단 헬로 파인데이
연락처02-746-9461
티켓가격

본 DB의 저작권은 더뮤지컬에 있습니다. 무단 이용시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출연진

최말자
이윤화
주형미
황현빈
주형필
김문성
봉경복
니훈아
이승재
조현식
쉰수봉
김기정
방쉬리
황미영
박천호
권성민
멀티남
노형원

스태프

연출 : 이동규

대본 : 이동규

작사 : 이동규

작곡 : 권새미, 안혜진

음악감독 : 손윤아

안무 : 정도영

무대디자인 : 남경식

시놉시스

강원도 정선의 허름한 카바레 ‘아우성’. 그곳에서 이미테이션 가수로 일하는 주형필과 주형미.
어느 날, 주형미는 의문의 편지 한 통을 남겨둔 채 사라진다. 마침 곗돈을 갖고 카지노에 온 주형미의 엄마 최말자는 계약금을 선불하여 도망간 주형미를 잡아오라는 ‘아우성’ 사장의 성화에 못 이겨 사위와 함께 불편한 동행을 시작한다.

서울로 올라온 주형필과 최말자는 복잡한 거리와 인정 없는 사람들에 치이며 주형미를 찾아 헤맨다. 그러던 중 주형필은 지방에서 자신의 이미테이션 가수 생활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줬던 가수 ‘니훈아’를 만나게 되고, 니훈아는 주형미가 어디에 있는지를 안다며 그녀를 찾아줄 테니 서울에서 자리를 잡으라며 유혹한다. 최말자는 그런 니훈아의 말이 의심스러워 주형필을 말리지만 결국 그를 믿은 주형필은 전 재산 500만원을 건넨다.

다음 날, 니훈아와 만나기로 한 서울 미아리의 성인 나이트클럽 ‘아방궁’. 니훈아를 기다리던 주형필과 최말자는 그 곳에서 뜻밖의 이야기를 듣는다. 바로, 니훈아가 지방 가수들을 서울로 끌어준다는 명목으로 받은 계약금을 갖고 튀는 희대의 사기꾼이라는 것. 주형필은 낙심하고, 평소에 딴따라에, 돈도 없는 사위를 못마땅하게 여겼던 최말자는 ‘이래서 내가 너를 인정하지 않는 거’라며 소리친다.

갈 곳이 없는 주형필과 장모 최말자는 ‘아방궁’ 업소에서 만난 ‘쉰수봉’과 ‘박천호’의 소개로 웨이터와 주방보조로 일하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아방궁 10주년 기념행사’에 오기로 한 ‘이미테이션계의 대부(代父) 조용팔’이 펑크를 내고, 주형필은 ‘조용필’도 ‘주형필’도 아닌 ‘조용팔’의 이름으로 대신 무대에 올린다. 공연이 끝난 뒤, 자신의 음악인생에게 가장 치욕스러운 날이었으며, 그냥 술이나 나르겠다는 주형필에게 사장은 진짜보다 더 진짜답게, 속이면 속일수록 프로라는 서울의 진리를 일깨워준다. 자신이 누구인지, 대체 왜 노래를 부르는지 괴로워하던 중 또 다시 무대에 오른 주형필은 과감하게 자신의 노래를 자신의 방식대로 부르게 되고, 결국 장모와 함께 업소에서 쫓겨나게 된다.
이미테이션 가수라는 사위의 직업이 도통 마음에 들지 않던 최말자는 이 과정을 지켜보며 주형필을 이해하고, 자신의 딸을 진정 사랑해 줄 수 있는 사람은 오직 지금의 사위라는 생각에 마음을 열게 된다.

그런 그들에게 주형미가 경기도 양수리의 한 라이브 카페에서 노래를 부른다는 뜻밖의 소식을 듣게 되고, 둘은 그곳으로 향하는데...

수록곡

관련기사

관련VOD

사진

히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