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조의 호수
-
- 구분투어
- 시작일2010-05-12
- 종료일2010-05-30
-
공연장
LG아트센터
- 공연시간평일 8시 / 주말 3시, 7시 30분 / 월요일 공연 없음
- 제작사LG아트센터 & SBS
- 연락처02)2005-0114
- 티켓가격R석 120,000원 S석 100,000원 A석 80,000원 B석 60,000원
0
본 DB의 저작권은 더뮤지컬에 있습니다. 무단 이용시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스태프
연출 : 매튜 본(Matthew Bourne)
작곡 : 차이코프스키
안무 : 매튜 본(Matthew Bourne)
시놉시스
강하면서도 동시에 매혹적인 여왕은 아들(왕자)이 왕위를 이을 왕가의 자손답게 자라나기 원한다. 하지만 유약한 왕자는 어머니(여왕)의 기대를 번번히 실망시키고, 자신에게 애정을 표현하지 않는 어머니 아래에서 사랑을 갈망하며 자라난다. 어머니가 자신의 여자친구마저 왕가에 어울리지 않는다며 강력하게 반대하자 왕자는 실의에 빠지게 된다. 번민하던 왕자는 술에 취해 바(bar)를 찾게 되고 여기에서 우연히 여자친구를 보게 된다. 유일하게 자신을 사랑해주는 사람이라고 믿고 있던 여자친구가 사실은 왕위를 노리는 비서의 계략에 의해 자기에게 접근했다는 것을 알게된 왕자는 자기를 기만한 여자친구로 인해 더욱 더 절망하게 되고 자살을 결심하게 된다. 그러나 물 속으로 뛰어들려는 순간, ‘백조’를 만나게 된다. ‘백조’는 바로 왕자가 가지기 원하지만 가질 수 없었던 ‘힘’과 ‘카리스마’를 지닌 꿈에 그린 존재였던 것이다. ‘백조’가 보여준 사랑에 새로운 힘을 얻어 왕실로 돌아온 왕자. 그러던 어느날 왕실의 무도회에 뜻밖의 손님이 찾아오며 왕자는 더 큰 혼란에 빠지게 된다. 꿈에서 본 백조와 꼭 닮은 ‘낯선 남자’가 나타나 어머니를 유혹하는 것이다. 이것은 또한 비서의 책략이었는데, 왕자는 낯선 남자와 어머니가 결혼을 할 것이라는 소문을 듣고 급기야 어머니에게 총을 겨누기까지 한다. 이 충격적인 사건 이후 심신이 약해질 대로 약해진 왕자는 회복될 기미 없이 앓다가 결국은 백조의 품에 안겨 영원한 안식을 찾는다.
2003년 첫 내한한 이래 공연 시마다 전석을 매진시키며 2010년 네 번째 시즌으로 이어지는 매튜 본의 <백조의 호수>. 영국의 천재 안무가 매튜 본의 독창적인 상상력과 감각적인 안무로 차이코프스키의 고전 발레에서 현대의 관객들을 위한 댄스 뮤지컬로 거듭난 <백조의 호수>는 파격과 혁신으로 전세계 관객들을 강타하며 웨스트엔드와 브로드웨이 역사상 가장 롱런한 무용 작품으로 자리매김했다.
머나먼 동화 속 이야기만 같던 원작의 스토리를 폐기하고 현대 영국의 왕실로 배경을 옮겨 사랑을 갈구하는 유약한 왕자와, 그가 갖지 못한 강인한 힘과 아름다움, 자유를 표상하는 환상 속의 존재인 백조 사이에 펼쳐지는 가슴 아픈 심리 드라마로 탈바꿈된 <백조의 호수>는, 웅장하면서도 다채로운 차이코프스키의 음악에 신비로운 호수와 화려한 왕실 무도회, 런던 뒷골목의 자유분방한 바(bar) 등 왕자의 환상과 현실 속의 공간을 오가며 마치 영화를 보듯 흥미진진하고 긴장감 넘치는 이야기를 펼쳐낸다.
특히 섬세하고 가녀린 여성 백조 대신 깃털 바지에 근육질의 상체를 드러내고 백조로 분한 남성 무용수들의 관능적이고 역동적인 군무는 마치 백조가 커다란 날개를 펴고 위협을 하듯 강한 힘과 거친 카리스마를 발산해내며 치명적인 매력으로 관객들을 사로잡는다. 이번 내한공연에는 영국 노던 발레단 주역 출신의 발레리노 조나단 올리비에(Johatahn Ollivier)와 지난 2006년 공연된 매튜 본의 <가위손>에서 주역인 에드워드로 한국 관객들을 열광케 했던 샘 아처(Sam Archer)가 각각 백조와 왕자를 맡아 더욱 힘차게 날아오를 것이다.
1995년 초연된 이후 매 시즌마다 새로운 캐스트들과 함께 더욱 새롭고 강력하게 업그레이드되어 온 <백조의 호수>. 2010년을 맞는 지금 ‘왜 아직도’라고 묻는다면 ‘여전히 <백조의 호수>이기 때문에’라고 답할 것이다.
히스토리
-
- 백조의 호수
- 공연일시2019-10-09 ~ 2019-10-20
- 공연장LG아트센터
-
출연진
윌 보우지어 (Will Bozier)
맥스 웨스트웰(Max WestWell)
도미닉 노스(Dominic North)
제임스 러벨 (James Lovell)
니콜 카베라 (Nicole Kabera)
카트리나 린던 (Katrina Lyndon)
-
- 백조의 호수
- 공연일시2007-07-04 ~ 2007-07-22
- 공연장LG아트센터
-
출연진
-
- 백조의 호수
- 공연일시2005-05-10 ~ 2005-05-29
- 공연장LG아트센터
-
출연진
-
- 백조의 호수
- 공연일시2003-05-20 ~ 2003-06-01
- 공연장LG아트센터
-
출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