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usical

더뮤지컬

NEWS DB 발빠른 공연 뉴스와 풍부한 현장 소식

<풍월주>, 뮤지컬 첫 웹툰 제작…매주 화요일 카카오페이지 공개

글 | 안시은 | 사진제공 | CJ E&M 2015-11-03 5,793
뮤지컬 <풍월주>를 바탕으로 한 웹툰 ‘풍월주’가 오늘(3일)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첫 공개되었다. 



영화, 드라마에서는 오래 전부터 웹툰 원작이 많았고, 최근 뮤지컬에서도 주호민 작가의 <신과 함께-저승편>, <무한동력> 등 인기 웹툰을 바탕으로 만들어지는 등 웹툰 열풍이 거세다. 

이런 가운데 <풍월주>도 웹툰을 통해 인지도를 높이고 관객 저변을 넓히기 위해 뮤지컬로는 처음으로 정식 웹툰 연재를 시작했다. 이벤트성 단편 웹툰이 아닌 정식 웹툰이 제작된다는 소식은 일찍부터 알려져 기대를 모아왔다. 

이번에 공개된 웹툰 ‘풍월주’는 아름다운 화풍을 선보이는 909작가와 유려한 대사를 담는 박윤선 작가가 작업했다. 원작의 몽환적인 분위기와 서정적인 감성을 끌어올린 이 웹툰은 이후 약 40회에 걸쳐 연재를 이어간다. 연재는 매주 화요일 카카오페이지(https://page.kakao.com/home/47897420)에서 이뤄지며 웹툰을 감상한 독자들에게는 뮤지컬 <풍월주>의 공연 관람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웹툰에서는 무대의 제약인 공간의 한정성을 벗어나 캐릭터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선보이고, 당대 배경을 심층적으로 그려내 뮤지컬과 웹툰을 비교해보는 색다른 재미와 신선함을 만들어낼 예정이다. 

한펴느 뮤지컬 <풍월주>는 신라시대 남자 기생 ‘풍월’인 열과 친구 사담, 열을 사랑하는 진성여왕 등 세 인물의 얽히고설킨 사랑과 운명을 다룬다. 2012년 초연 이후 세번째 공연이 진행 중이다. 11월 22일까지 대학로 쁘띠첼씨어터에서 공연한다. 



* 본 기사와 사진은 “더뮤지컬”이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으며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를 어길 시에는 민, 형사상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