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트리아 뮤지컬 흥행의 시발점이 되었던 <모차르트!>가 2016년 6월부터 8월까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공연할 예정이다. <모차르트!>는 2010년 세종문화회관 초연 당시 3천석을 매진시켰고, <더뮤지컬어워즈>, <한국뮤지컬대상> 등 각종 뮤지컬 시상식에서 11개의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2011년, 2012년 공연에서도 티켓 판매 상위권을 고수했고, 2014년에는 뮤지컬 부문 연간 판매 1위(인터파크 티켓 예매 기준)를 기록하는 등 많은 흥행 기록을 썼다.
<모차르트!>는 위대한 음악가로 손꼽히는 모차르트의 인생을 주제로 사랑과 자유의 갈망을 그려낸다. 모차르트의 천재성을 의인화한 아마데란 캐릭터가 내적 갈등을 시각적으로 보여줘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실베스터 르베이가 쓴 ‘내 운명 피하고 싶어’, ‘나는 나는 음악’, ‘황금별’ 등 다수의 넘버들은 오래도록 사랑받고 있다.
2016년 공연에는 코이케 슈이치로 연출가, 김문정 음악감독, 이란영 안무가 등의 스태프가 참여한다. 오는 9월에는 개막에 앞서 주·조연 배우 오디션을 연다. 임태경, 박효신, 김준수 등 스타 배우의 출연과 박은태, 전동석 등 신예를 발굴한 작품이기도 해 오디션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서류 접수는 8월 12일부터 9월 1일 오후 8시까지 EMK뮤지컬컴퍼니 웹사이트(https://www.emkmusical.com)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9월 4일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하는 1차 서류 합격자에 한해 2차 지정곡과 지정안무 심사(지원자 전원 지정곡 ‘내 운명 피하고 싶어’)와 3차 지정곡 및 지정 안무 심사(각 배역별 지정곡)로 진행된다. 오디션에 관한 자세한 내용 역시 EMK뮤지컬컴퍼니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본 기사와 사진은 “더뮤지컬”이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으며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를 어길 시에는 민, 형사상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2016년 새로운 <모차르트!>를 이끌 주인공 찾는다
글 | 안시은 | 사진제공 | EMK뮤지컬컴퍼니 2015-08-12 4,181sponsored advert
인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