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usical

더뮤지컬

NEWS DB 발빠른 공연 뉴스와 풍부한 현장 소식

10주년 맞은 <빨래>, 3년 만에 일본 전국 투어

글 | 안시은 | 사진제공 | 씨에이치 수박 2015-01-23 3,315
올해로 10주년을 맞는 창작 뮤지컬 <빨래>가 도쿄를 시작으로 일본 전국 투어에 돌입한다. 이번 공연은 2012년 일본 진출 이후 3년 만에 서는 무대다. <빨래> 일본 전국 투어는 1월 28일부터 2월 1일까지 라이선스 공연 형태로 일본 배우가 일본어로 공연한다. 추민주 연출이 일본 공연 총 감독으로 참여한다. 



전국 투어가 시작되는 극장은 도쿄 긴자에 위치한 하쿠힌칸 극장이다. 이 극장은 도쿄에서 가장 번화한 중심지에 위치하고 있다. 기획력이 돋보이는 극장으로 알려진 이 극장에 한국 창작 뮤지컬이 라이선스 공연으로 올라가는 것은 처음이다. 

이번 일본 공연은 2012년 일본 초연 배우로 2014년 한국 <빨래> 공연에도 참여했던 노지마 나오토가 다시 참여한다. 노지마 나오토는 극단 사계 출신으로 <레 미제라블>을 비롯해, 한일 배우가 참여한 글로벌 뮤지컬 <온에어>에도 참여했다. 일본 드라마 <메이의 집사> 등에 출연했던 야마구치 켄지도 새로운 솔롱고로 합류한다. 나영 역은 <레 미제라블>, <지붕 위의 바이올린>의 히라타 아즈사와 신예 이시카와 에리나가 더블 캐스팅되었다. 주인 할머니 역은 다카라즈카 극단 톱 출신의 다카시오 토모가 연기한다. 희정 엄마 역은 국내 개봉했던 영화 <매트리스의 연인>, 일본 드라마 <7인의 여변호사>의 가오시마 나오미가 출연한다.



이번 일본 투어는 ‘연극 감상회’ 덕에 이뤄지게 된 것으로, 도쿄, 오사카, 나고야 등지에서 30회 이상 공연할 예정이다. 연극 감상회는 일본 각 지역에서 월 회비를 모아 도쿄 극단을 초청해 공연을 관람하는 것으로 <빨래> 2012년 공연 당시 입소문을 들은 다수의 연극 감상회가 자신의 지방에 초청한 것이다. 

10주년을 맞는 동안 일본 진출, 뮤지컬 베스트 10중 6위 선정, <빨래>로 배우는 일본어 교재 출간 등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뿐아니라 일본 시장도 개척하는 성과를 거뒀다. <빨래>는 5월 31일까지 대학로 아트센터  K네모극장에서 16차 프로덕션을 공연하며, 이후 10주년 기념 공연과 17차 프로덕션 공연을 이어간다. 


* 본 기사와 사진은 “더뮤지컬”이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으며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를 어길 시에는 민, 형사상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