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뮤지컬협회가 우수창작뮤지컬 공모를 시작했다. 이번 공모는 2012년 창작뮤지컬 육성지원사업의 일환이다. 창작뮤지컬 육성지원사업은 3월 26일 한국뮤지컬협회 주최로 사업설명회가 개최됐고 27일 문화체육관광부가 2012년 창작뮤지컬 육성지원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국내 뮤지컬 시장은 2000년대 이후 문화 분야에서 급성장하고 있지만 대형 라이선스 뮤지컬에 치우쳐 있는 데다 창작뮤지컬의 해외진출도 걸음마 단계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창작뮤지컬 육성지원사업을 통해 잠재력 있는 창작뮤지컬을 육성하고 한류 콘텐츠로의 성장에 도움이 될 것이라 전망하고 있다.
이번 공모에서는 총 30억원을 지원한다. 우수 창작뮤지컬은 총 10편이 선정되고 1편당 최대 5억원까지 지원된다. 4월 9일부터 접수가 시작됐다. 마감은 4월 30일까지다. 지원분야는 우수창작뮤지컬 재공연과 해외공연으로 나뉜다. 우수창작뮤지컬 재공연에는 총 7편 19억원을, 해외공연에는 3편 9억원을 지원한다. 각 분야는 작품 규모별로 1천석 이상 대극장, 5백석 이상 1천석 미만의 중극장, 5백석 미만의 소극장 공연으로 나눠 지원한다.
뮤지컬 제작 공연예술단체 또는 법인이 제작해 초연을 마쳤거나 공연 중인 창작뮤지컬이 대상이다. 최종 심사 선정 결과는 5월 15일에 발표된다. 공모 및 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사)한국뮤지컬협회 홈페이지(https://www.kmusical.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본 기사와 사진은 “더뮤지컬”이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으며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를 어길 시에는 민, 형사상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