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광호가 콘서트 실황을 담은 음반을 발매한다. 홍광호는 지난 7월 뮤지컬 배우로는 흔치 않은 단독 콘서트를 <홍서트>란 이름으로 연 바 있다. 당시 콘서트는 많은 관심과 화제를 불러모으며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홍광호 콘서트 라이브 앨범이 1만장 한정판으로 출시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한국 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구매 문의가 올 정도로 앨범을 구매하기 위한 팬들의 움직임이 치열하다. 정식 음반 발매 전 진행 중인 온라인 예약 판매에서는 내로라 하는 가수들을 제치고 전체 판매 순위 1위(인터파크), OST 판매순위 1위(예스 24) 등을 기록하며 기대를 입증하고 있다.
뮤지컬 배우로 시도한 새로운 도전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던 팬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으로 제작하게 된 이번 음반에는 <레미제라블>, <지킬 앤 하이드>, <러브 네버 다이즈>, <오페라의 유령> 등 뮤지컬 넘버들과 MBC TV <무한도전>에서 불렀던 `서른 즈음에`를 비롯해 디지털 싱글로 발매되었던 `발걸음` 등 15곡이 실린다. CD와 함께 스페셜 DVD에는 `발걸음` 뮤직비디오와 홍광호의 회상 인터뷰와 공연을 준비하는 홍광호의 모습이 담긴 미공개 영상 등이 담긴다.
음반에는 <홍서트> 공연 당시 들려줬던 변희석 음악감독이 이끈 25인조 오케스트라의 풍성한 사운드와 생동감 넘치는 현장의 느낌을 녹여냈다. 여기에 객석을 장악했던 홍광호의 목소리를 고스란히 담아 다시 한 번 당시 공연의 감흥을 떠올릴 기회를 제공한다. 홍광호 콘서트 라이브 앨범은 10월 30일 온·오프라인에서 출시된다.
* 본 기사와 영상은 “더뮤지컬”이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으며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를 어길 시에는 민, 형사상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