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스쿨 뮤지컬>이 7월 국내 초연한다. <하이스쿨 뮤지컬>은 디즈니에서 제작한 TV영화 시리즈로 잘 알려져 있다. 10대들의 꿈과 사랑, 열정을 귀를 사로잡는 음악과 역동적인 안무로 풀어내며 전세계적인 사랑을 받았다. 2006년 제작된 1편 이후 속편이 제작되었고 최종화인 3편은 첫 극장판으로도 제작돼 개봉되었다.
작품에서 만나 한때 실제 연인이 되기도 했던 트로이 역의 잭 애프론과 가브리엘라 역의 바네사 허진스의 풋풋한 사랑을 무대 위에서 재연할 <하이스쿨 뮤지컬>에는 강동호, 려욱, 이재진, 오소연, 초아, 루나, 선데이 등이 캐스팅되었다. 하이틴 영화를 원작으로 하는 작품인 만큼 10대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돌 스타들이 대거 캐스팅되었다는 점이 눈에 띈다.
교내 최고의 인기남으로 농구부 주장인 트로이 역할은 강동호, 려욱, 이재진이 트리플 캐스팅되었다. 강동호는 브라운관과 뮤지컬 무대를 오가며 활동 영역을 확장해가고 있다. ‘슈퍼주니어’의 려욱은 <늑대의 유혹>에 이은 두 번째 뮤지컬 출연이다. FT아일랜드의 이재진도 한류 열풍을 이끌고 있다.
과학 영재로 수줍은 천재소녀의 면모를 보여주는 가브리엘라 역할은 오소연 초아, 루나가 출연한다. <넥스트 투 노멀>에서 10대로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준 오소연과 신인 그룹 에이오에이(AOA)의 메인 보컬 초아와 <금발이 너무해>에 출연 경험이 있는 f(x)의 루나가 아름다운 목소리로 꿈을 노래할 예정이다.
<하이스쿨 뮤지컬>의 활력소로 핑크 공주, 샤페이 역은 <젊음의 행진>, <락 오브 에이지> 등 뮤지컬에서 꾸준히 활동 중인 ‘천상지희 더 그레이스’의 선데이와 ‘피에스타’의 메인 보컬 린지가 출연하고 샤페이의 쌍둥이 남동생 라이언 역할은 뮤지컬 신예 유승엽이 연기한다.
<하이스쿨 뮤지컬>에는 연출가 김규종, 음악감독 양주인, 안무가 신선호가 참여한다. 뮤지컬로도 국내 관객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주목되는 <하이스쿨뮤지컬>은 7월 2일부터 9월 1일까지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공연한다. 티켓오픈은 5월 21일 오후 2시.
* 본 기사와 사진은 “더뮤지컬”이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으며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를 어길 시에는 민, 형사상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