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가을 올림픽 체조 경기장에서 아이돌 스타의 대형 뮤지컬 갈라콘서트라는 이색적인 방식으로 공연되어 눈길을 끌었던 <김준수 뮤지컬 콘서트 - Levay with Friends>의 공연 실황 DVD가 3월 14일 발매된다.
콘서트는 뮤지컬 <모차르트!>와 <엘리자벳>의 하이라이트 장면들로 구성되었으며, 한국 뮤지컬 사상 최대스케일의 무대와 영상, 김문정 음악감독이 이끄는 MC오케스트라의 38인조 라이브 연주 등으로 규모뿐만 아니라 프로그램 자체 구성면에서 다양한 시도를 한 뮤지컬 갈라 콘서트로 꾸며졌다.
실황 DVD는 두 장의 디스크와 80페이지의 김준수 콘서트 포토북으로 구성된다. DVD에는 ‘나는 나는 음악’, ‘황금별’ 등 <모차르트!>의 뮤지컬 넘버 18곡과 <엘리자벳>의 6곡 그리고 작곡가 르베이가 김준수에게 선사한 곡 ‘니가 그리웠어’가 수록되었다. 또한, 앵콜 무대로 꾸며진 김준수의 싱글 앨범 ‘인톡시케이션’의 최초 한국어 버전이자 오케스트레이션 버전도 담겨있다. 그리고 연습 현장, 백스테이지 모습, 공연을 준비했던 과정이 담긴 한 시간 분량의 메이킹 영상도 볼 수 있다.
제작사 EMK뮤지컬컴퍼니는 “DVD는 촬영 제작비 뿐 아니라 해외 라이선스가 관련되기 때문에 지급되어야 하는 높은 로열티 같은 문제로 제작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쉽지 않았다.”고 고심끝에 DVD발매를 결정했다고 밝히며, “국내 최고의 배우와 스태프가 만들어낸 이번 콘서트를 일회성으로 끝내기에는 아쉬움이 컸으며, 김준수와 <모차르트!>, <엘리자벳>을 좋아하는 많은 팬들에게 소장가치가 있다고 판단하여 제작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번 DVD 제작은 국내 영상제작팀이 맡았으며, 작곡가 실베스터 르베이와 김문정 음악감독이 편집에 직접 참여하였으며, 비엔나 원작자들과 한구의 스태프들이 수차레의 수정 과정을 거쳐 제작되었다.
DVD의 국내 예약 접수는 3월 7일부터, 일본 팬들에게는 2월 22일부터 선 예약 접수에 들어간다. DVD예약 및 자세한 정보는 인터파크,YES24, 교보문고 등 전국 온오프라인 음반 매장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일본 공식 판매 대행처 문의:03-6416-3352 www.ravietour.com)
또한, 오랜 시간 발매를 기다린 팬들을 위해 출시된 DVD에 표기된 일련번호 추첨을 통해 <모차르트!>와 콘서트에서 김준수가 직접입었던 빨간 자켓, 티셔츠. 찢어진 청바지, 신발, 목걸이, 반지 등 공연 의상을 총 여섯명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본 기사와 사진은 “더뮤지컬”이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으며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를 어길 시에는 민, 형사상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