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연 창작뮤지컬 <이프아이월유>(IF I WERE YOU)가 캐스팅을 공개했다.
<이프아이월유>는 1945년 경성을 배경으로, 슬럼프에 빠진 인기 소설가 이수현이 어느 날 갑자기 찾아온 작가 지망생 강인호를 문하생으로 들이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작품이다. 공연은 실제 살인 사건들을 모티브로 한 연작소설을 쓰는 이수현에게 작가 지망생 강인호가 찾아오며 시작된다. 강인호는 이수현에게 자신이 제공하는 아이디어로 소설을 쓸 것을 권유하고, 강인호를 관찰하며 소설을 집필하기로 결심한 이수현은 인생을 건 마지막 소설을 시작하게 된다. 지난해 제4회 KT&G 상상마당 공간지원사업 '퍼포먼스 챌린지'에 선정되어 리딩 공연을 선보인 바 있다.
열한 개의 연작소설로 당대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작가이며 갑작스럽게 찾아온 청년, 강인호와 함께 열 두번째 소설을 쓰기 시작하는 이수현 역에는 오종혁, 정원영, 백인태가 출연을 확정지었다. 이수현의 문하생이 되고 싶어하는 인물이자, 동생의 복수를 위해 범인을 추적해 나가는 강인호 역에는 황민수, 원태민, 조성태, 차규민이 캐스팅됐다.
<테레즈 라캥> <머더러> 등을 선보인 정찬수 작가 겸 연출, 한혜신 작곡가가 다시 한번 의기투합했다. 정찬수 연출은 “범죄로 인해 벌어지는 모든 일들은 사람들의 눈길을 단번에 사로잡는다. 하지만 사람들은 사건의 본질보다 자극적인 면만 바라보기 시작하고, 많은 것들을 잊기 시작한다. <이프아이월유>는 잊혀진 존재들을 드러내고, 수면 위로 올리기를 시도한다. 그리고 더 나아가 죄의 본질을 탐색하려 한다. 범죄자에게 쏟아지는 스포트라이트로 인해 사라지고 마는 피해자와 가족들에게 사람들의 눈길이 닿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작업되었다.”라고 밝혔다.
제작사 ㈜아트로버컴퍼니는 “뮤지컬 <이프아이월유>를 시작으로 가수 송창식의 노래를 엮은 주크박스 뮤지컬 <푸르른 날> 등 꾸준히 작품성 높은 창작 뮤지컬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프아이월유>는 3월 12일부터 6월 1일까지 예스24스테이지 3관에서 공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