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usical

더뮤지컬

NEWS DB 발빠른 공연 뉴스와 풍부한 현장 소식

뮤지컬배우 양희준·김수하 디지털 싱글 앨범 '다섯번째걸음, 그리고…' 발매

제공 | PL엔터테인먼트 2023-03-31 1,103

 

 

뮤지컬배우 양희준과 김수하가 31일(오늘) 낮 12시,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앨범 '다섯번째걸음, 그리고…'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에는 양희준과 김수하의 듀엣곡인 '다섯번째걸음, 그리고…'와 김수하의 솔로곡 'Journey', 양희준의 솔로곡 '말해줘'까지 총 3곡이 수록되어 있다. 두 사람의 국내 뮤지컬 데뷔작인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의 작곡가인 이정연이 전 곡의 작사, 작곡 및 모든 작업 과정에 참여했다. 

 

이정연 감독은 이번 앨범 컨셉에 대해 "양희준과 김수하가 뮤지컬 배우로서 보여주었던 음악 스타일에서 벗어나 새로운 매력을 대중들에게 선보일 수 있는 팝 스타일로 구성했다. 일렉트로닉 악기를 활용해 이번 앨범만의 상징적인 사운드를 만들었고, 두 사람의 목소리가 더해져 더욱 완성도 높은 앨범이 탄생했다"라고 소개했다. 

 

타이틀곡 '다섯번째걸음, 그리고…'는 양희준이 공동 작사가로 참여했다. 막막함 속에서도 목표를 향해 부지런히 달려온 지난날을 수선화의 향기로, 꿈꾸던 세상을 향해 또 한 발 내딛는 현재를 보랏빛 라일락으로 표현하며, 동세대들의 아름답고 뜨거운 도전을 응원하고 위로하는 마음을 담았다. 

 

'Journey'는 김수하의 모든 이야기를 담고 있다. 아주 어린 시절부터 지금까지, 인생에서 느낀 다양한 감정과 경험을 하나로 집약하여 항해라는 메타포로 표현했다. 이것을 품을 수 있는 멜로디는 바다, 깊은 물 속을 키워드로 하여 마치 잔잔한 바다의 한가운데에서 눈을 감고 듣는 것과 같은 느낌을 준다. 

 

'말해줘'는 트렌디한 모던팝 장르의 곡이다. 좋아하는 상대가 나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헷갈리면서도 자신의 마음을 받아주길 바라는 솔직함이 드러난 가사 역시 매력적이다. '말해줘'는 이정연 감독이 대학원 재학 당시 과제를 위해 양희준에게 보컬을 부탁하면서 탄생했던 곡인데, 그때 이 곡을 부르던 양희준의 매력적인 음색이 잊히지 않아, 이번 앨범을 통해 소개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양희준과 김수하는 오늘부터 이틀간 이화여대 삼성홀에서 앨범명과 동일한 타이틀로 콘서트를 열고 오랜만에 팬들과 마주한다. 처음으로 개최하는 콘서트인 만큼 두 사람이 참여했던 뮤지컬 넘버들과 두 사람에게 의미 있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 노래뿐 아니라 케이팝 댄스 무대까지 준비해 팬들에게 다재다능한 매력을 아낌없이 선보일 예정이다. 더불어 두 사람은 콘서트 무대에서 앨범에 담긴 세곡의 라이브 무대를 최초로 공개한다. 

 

한편, 오늘 낮 12시 공개되는 양희준, 김수하의 디지털 싱글 앨범 '다섯번째걸음, 그리고…'의 음원은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