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usical

더뮤지컬

NEWS DB 발빠른 공연 뉴스와 풍부한 현장 소식

뮤지컬을 사랑하는 자 모여라! 제17회 DIMF 자원활동가 150명 모집

제공 |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2023-02-21 998

 

오는 5월 열리는 제17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이 자원활동가 딤프지기를 모집한다.

 

딤프지기는 뮤지컬과 DIMF를 향한 열정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DIMF의 대표적인 시민 참여 활동이다. 지난 16년간 공연계로 진로를 꿈꾸는 청년들은 물론 직장인과 전업주부, 은퇴 이후 지역 사회에 봉사하고자 하는 노년층 등 누적 2,809명의 딤프지기가 축제의 완성도를 높이는 든든한 파트너로 활약해왔다.

 

올해 DIMF는 총 6개 분야, 150명 규모로 딤프지기를 선발한다. 선발 분야는 △행사 차량 운행에 함께할 '의전' 10명 △ 티켓박스 및 사무국 운영 전반을 지원할 '사무국 운영' 10명 △공연장 내부 운영을 맡게 될 '공연장 운영' 70명 △해외 공연 운영과 소통을 도울 '통역' 30명 △축제를 널리 알릴 '홍보' 15명 △공연장 밖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할 '부대행사·연계행사 운영' 15명이다.

 

제17회 DIMF 딤프지기는 2월 21일부터 3월 2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신청을 받는다. 만 18세 이상, 사전 교육 기간과 축제 기간에 활동할 수 있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한국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한 국내 거주 외국인도 지원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딤프지기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분야별 세부 교육을 수료한 후 대구 전역에서 열리는 축제 현장에서 활약하게 된다. 

 

활동 중에는 유니폼, 기념품, DIMF 공연 특별 할인 등을 포함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며, 활동 종료 후에는 소정의 활동비와 1365 자원봉사센터를 통한 자원봉사 확인서가 지급된다. 대구 외 지역 및 해외거주자에게는 개별 활동 기간에 따라 게스트하우스 숙소를 제공해 활동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DIMF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