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이 프린지(Fringe) 공연팀을 모집한다.
DIMF는 매년 뮤지컬광장, 강정보 디아크, 대구삼성라이온지파크 등 대구의 명소는 물론 SRT 수서역, 세종호수공원, 서울 대학로 마로니에공원 등 전국 곳곳에서 거리 공연을 활발하게 펼쳐왔다.
이번에 모집하는 제17회 DIMF 프린지 공연팀은 오는 5월 11일부터 14일까지 나흘간 수성못 일대에서 열리는 2023 수성못뮤지컬프린지페스티벌(SMFF)에서 활약하게 되며, 5월 19일 개막을 앞둔 제17회 DIMF와 함께 뮤지컬 알리기에 앞장서게 된다.
모집 대상은 뮤지컬 공연(갈라쇼)이 가능한 전문예술단체 또는 뮤지컬 콘텐츠를 포함한 음악, 전통, 퍼포먼스, 악기 연주 등 공연이 가능한 문화예술단체로, 프린지 공연을 펼칠 수 있는 모든 장르에 열려 있다.
참가를 원하는 공연 단체는 2월 3일부터 2월 26일 자정까지 DIMF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3분 이상의 단체를 소개할 수 있는 동영상 파일과 사진을 참가 신청서와 함께 첨부해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DIMF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제17회 DIMF 프린지 공연팀에게는 출연료를 포함해 공연을 펼칠 수 있는 공간과 기본 음향 장비, 마케팅과 운영 지원이 이루어진다. 또한, DIMF는 공연팀의 홍보용 영상 및 사진 자료를 사전 제공받아 공식 채널을 통해 프린지 공연단체를 소개하고, 공연 당일에도 생중계를 진행하는 등 참여하는 단체 알리기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한편, 예년보다 한 달 앞선 5월 19일부터 6월 5일까지 개최되는 제17회 DIMF는 18일간 세계 각국의 글로벌 뮤지컬과 초대형 야외 뮤지컬 갈라 콘서트, 부대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