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usical

더뮤지컬

NEWS DB 발빠른 공연 뉴스와 풍부한 현장 소식

2023 국립정동극장_세실 기획공연 창작ing 작품 공모

제공 | 국립정동극장 2022-10-25 988

 

국립정동극장(대표이사 김희철)은 2023 국립정동극장_세실 창작ing 스테이지 온(Stage on) 작품 공모를 10월 26일부터 시작한다.

 

창작ing는 국립정동극장_세실의 기획 공연 프로그램으로 작품 및 창작자 발굴을 통해 실험과 도전, 가능성을 선보이는 장이다. 2022년 하반기 창작ing 공연으로 연극 <카사노바>, 뮤지컬 <인간탐구생활> <우주에게 온 편지> 등을 시범 운영했다.

 

2023년 본격적인 운영을 앞두고 스테이지 온 작품을 공개 모집한다. 2015년 이후 쇼케이스, 낭독, 10회 미만의 본공연 등 시범 공연 단계를 거친 작품을 대상으로 한다. 공모 자격은 기 발표작(공연 시간 1시간 분량)을 공연하고자 하는 창작자, 단, 예술단체이며, 뮤지컬·연극·전통·무용 장르의 동시대성을 갖춘 작품이라면 지원할 수 있다. 공모를 통해 2023 창작ing 기획 공연에 선정된 작품은 최대 1억 2천만 원의 창작 제작비 지원 및 대관·장비 투자, 홍보 마케팅을 지원하며 우수 작품은 향후 국립정동극장 기획 공연 작품으로 공연할 계획이다.

 

국립정동극장 대표이사 김희철은 "국립정동극장_세실은 창작핵심기지로서 젊은 예술가들의 잠재력 있는 작품, 1차 개발 후 관객들을 만나지 못했던 작품 등을 대상으로 전략적 지원을 통해 창작 개발에 힘을 싣겠다. 또한, 세실극장에서 발견한 좋은 작품이 2차 제작극장인 정동극작으로 이어지는 창작 플랫폼을 구축하겠다"고 전했다.

 

스테이지 온 참가 접수는 10월 26일부터 11월 15일까지 진행된다. 국립정동극장 홈페이지에서 공모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