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밀하게 위대하게>가 '더 라스트(THE LAST)'라는 타이틀을 더해 돌아온다. 지난 공연이 250석 규모 소극장에서 선보였다면 이번 공연은 6백석 중극장 규모로 확장해 진행한다. 커진 무대에 맞게 한층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보여줄 예정이다.
동명 원작인 웹툰은 1천만 독자가 본 작품이다. 김수현, 박기웅이 출연한 영화로도 2013년 개봉해 7백만 관객이 관람했다. 뮤지컬은 2016년 초연하며 마니아 팬덤을 형성했다.
백인태, 유슬기, 조환지, 허규가 <은밀하게 위대하게-THE LAST> 1차 캐스트로 확정됐다. 백인태는 영화에서 김수현이 맡았던 최고 엘리트 요원 원류환 역을 맡는다. 유슬기는 이들의 비밀스러운 임무를 수사하며 뒤를 쫓는 서수혁 역을 소화한다.
뮤지컬 도전에 나선 백인태와 유슬기는 JTBC <팬텀싱어> 시즌1에서 성악과 크로스오버한 음악을 통해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였다. '인기현상'이라는 이름으로 팀을 구성해 준우승했다. 이후 듀에토(DUETTO)라는 팀으로 활동 중이다. KBS TV <불후의 명곡> 김진룡 편에서는 5연승으로 올킬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다.
원류환을 동경하는 마음 하나로 최연소 남파 요원이 된 리해진 역은 차세대 뮤지컬 스타 조환지가 맡는다. 조환지는 <서편제>, <오! 캐롤>, <닥터지바고>, <루드윅: 베토벤 더 피아노> 등에 출연하며 실력을 펼쳐왔다.
극 중 또 다른 축인 5446부대 총교관 김태원 역은 허규가 연기한다. 김태원은 냉정하고 잔혹한 캐릭터다. <마마, 돈 크라이>, <미아 파밀리아> 등에서 활약한 허규는 이번 공연에서 한층 강인하고 깊이를 더한 연기를 펼칠 예정이다.
창작진으로 추정화 연출과 허수현 음악감독이 참여한다. 추정화 연출은 <인터뷰>, <스모크> 등 대학로 소극장 뮤지컬을 연이어 흥행시켰다. 허수현 음악감독은 <라디오스타>로 2008년 더뮤지컬어워즈에서 작곡상을 수상했다.
주다컬쳐가 제작하는 <은밀하게 위대하게-THE LAST>는 2020년 2월 15일부터 3월 29일까지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공연한다. 출연진은 매주 화요일마다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1월 8일 티켓 오픈 예정이다.
* 본 기사는 “더뮤지컬”이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으며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를 어길 시에는 민, 형사상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은밀하게 위대하게-더 라스트>, 6백석 규모로 확장해 2월 공연…백인태, 유슬기, 조환지, 허규 출연
글 | 안시은 기자 | 사진제공 | 주다컬쳐 2019-12-11 4,910sponsored advert
인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