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뮤지컬과 21세기청년독립단이 제작하고 유한양행이 후원하는 새로운 미디어 환경에 맞춰 신 개념의 뮤지컬 비평쇼 <스테이지 감동정산>(이하 <감동정산>)을 론칭했다. <감동정산>은 4인의 각기 다른 전문 패널들이 등장해 관객 리뷰를 다양한 시각에서 접근하여 작품의 재미와 깊이를 더하는 인문학적 수다를 나눈다.
이 프로그램은 공연 영상과 관련 자료로 뮤지컬에 대한 풍성한 이야기를 나누는 작품 소개 와, 관객들의 리뷰에 패널들의 의견을 덧붙이는 ‘감동나누기’, 각 패널들이 작품의 이해를 깊게 하는 키워드를 선정해 인문학적으로 접근하는 ‘감동더하기’섹션으로 구성되었다.
1회 작품은 <록키호러쇼>를 선정했다. 패널로 박병성 전 더뮤지컬 편집장, 이동섭 예술인문학자, 윤여경 SF작가이자 한국 SF협회 부회장, 송용진 배우가 출연해 작품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지난 12일 유투브에 업데이트된 <감동정산> 록키호러쇼 상편에서는 작품에 담겨 있는 숨은 이야기와 진화하는 공연으로서의 <록키호러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하편에서는 작품의 중심 요소인 ‘글램 록’ 음악과, ‘관객참여형 공연’, SF적 관점에서의 ‘진화하는 공연’, 그리고 ‘컬트’라는 키워드로 작품을 좀 더 깊게 들여다본다. <감동정산>은 매달 한 편의 작품을 업데이드할 예정이다.
<감동정산> 1회 록키호러쇼 상편r과 하편은 더뮤지컬 유투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상편 https://youtu.be/vVkHOfRdLCk
하편 https://www.youtube.com/watch?v=BNRHMocpQ10
제작사인 더뮤지컬(클립서비스 발행)은 2000년 7월 발간된 국내 유일한 뮤지컬 전문지로 현재 181호까지 발행되었다. 공동제작사로 참여하는 21세기청년독립단은 전문 스토리 컨설팅 회사인 올댓스토리가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 본 기사와 사진은 “더뮤지컬”이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으며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를 어길 시에는 민, 형사상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