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usical

더뮤지컬

NEWS DB 발빠른 공연 뉴스와 풍부한 현장 소식

<아이언 마스크> 9월 라이선스 초연…티저 포스터 공개

글 | 안시은 기자 | 사진제공 | 메이커스프로덕션, 킹앤아이컴퍼니 2018-08-01 5,202
프랑스 대문호 알렉상드르 뒤마의 『철가면』을 원작으로 한 <아이언 마스크>가 초연한다. <아이언 마스크>는 17세기 프랑스 파리를 배경으로 루이 13세를 둘러싼 음모를 밝힌 후 세월이 흘러 총사를 은퇴한 삼총사 아토스, 아라미스, 포르토스와 총사 대장이 된 달타냥이 루이 14세를 둘러싼 비밀을 밝히는 모험을 그린다. 



원작 소설은 드라마틱한 전개와 생생한 묘사로 19세기부터 지금까지 2백여 년 간 사랑받았다. 1998년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주연한 영화가 국내에 잘 알려져 있다.

<아이언 마스크>는 국내에서 10년 가까이 공연하며 성공을 거둔 <삼총사>의 오리지널 제작사인 클레오파트라 뮤지컬의 최신 흥행작이다. 2017년 11월 체코에서 초연했고, 한국에서 첫 라이선스 초연을 한다.

음악은 빌보드 차트 상위권에 오른 '올 포 러브(All For Love)'를 작곡한 브라이언 가이 아담스(Bryan Guy Adams)가 작곡했다. 1998년 캐나다 명예의 거리와 2006년 캐나다 음악 명예의 전당에 입성한 브라이언 가이 어담스는 웅장하면서도 서정적인 선율을 만들었다.

<아이언 마스크>는 17세기 프랑스의 화려함을 무대에서 그대로 재현해내는 동시에 사랑과 우정, 애증과 복수를 둘러싼 이야기를 호쾌한 액션과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 초연에는 <에드거 앨런 포>, <셜록홈즈> 등에 참여한 노우성 연출을 필두로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 <미인> 등에 참여한 김성수 음악감독이 음악슈퍼바이저로 나선다. 

공연은 9월 13일부터 11월 18일까지 압구정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 펼쳐진다. 1차 티켓은 8월 8일에 오픈한다. 14일까지 예매시 조기 예매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본 기사와 사진은 “더뮤지컬”이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으며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를 어길 시에는 민, 형사상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