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usical

MUSICAL DB 국내 뮤지컬 공연 데이터베이스를 한 자리에

백범

구분창작
시작일2020-09-17
종료일2020-10-04
공연장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
공연시간월수금 오후 8시 / 목토일 및 공휴일 오후 2시
러닝타임150 분
제작사
연락처
티켓가격VIP석 9만 9천 원 / R석 7만 7천 원 / S석 5만 5천 원 / A석 3만 3천 원

본 DB의 저작권은 더뮤지컬에 있습니다. 무단 이용시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출연진

백범
김명희
채태인
권상석
최현선
이정수
민준호
유신
윤유경
송임규
윤지인
진태화
김승용
김다경
김서안
남궁혜인
장재웅
정원철
신은총

스태프

연출 : 장우성

대본 : 장성희

작곡 : 원미솔

각색 : 장우성

음악감독 : 원미솔

안무 : 홍유선

무대디자인 : 이엄지

조명디자인 : 황종량

영상디자인 : 장수호

의상디자인 : 김영진

음향디자인 : 권도경

분장디자인 : 김익추

소품디자인 : 김린아

무대감독 : 손지영

제작감독 : 이정민

기술감독 : 이정민

시놉시스

뮤지컬 <백범>은 백범 김구 선생의 파란만장한 70여 년의 인생 여정을 그려내는 작품이다. 작품의 1막은 백범일지의 주요 내용인 그의 어린 시절부터 조국이 해방을 맞이하는 순간까지의 이야기를 다룬다. 자신의 신분에 의문을 품고 세상을 원망하기도 했던 소년의 모습부터 불의를 참지 못하고 국모를 살해한 자를 향해 돌진하던 청년, 다양한 인연을 맺고 조국을 떠나 머나먼 중국 땅에서 펼친 30여 년의 독립운동 활동들 그리고 해방을 맞이하는 순간까지. 긴 시간동안 그의 인생을 스쳐간 수많은 인연들, 강렬했던 순간순간들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2막은 해방이후 불행한 죽음으로 생을 마감하기까지의 그의 마지막 4년 간의 또 다른 투쟁을 다룬다. 해방 후 독립된 조국이 강대국 간의 이념대립으로 분열되어가는 모습에 안타까워하는 김구. 분단을 막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해 싸웠던 강인한 노인의 삶은 한 순간의 비극적인 총성으로 갑작스럽게 끝나버린다. 그리고 그가 남긴 소원은 그 죽음 이후 70여 년이 흐른 현재까지도 아직 끝나지 않은 채 우리의 삶 속에 자리하고 있다.

뮤지컬 <백범>은 누구보다 치열하게 일생을 살았던 한 인물의 삶을 통해 우리 역사를 되돌아보는 작품이자, 현재를 살아가는 이들에게도 여전히 울림이 있는 메시지를 전해 줄 것이다.

수록곡

관련기사

관련VOD

사진

히스토리


  • 백범 포스터

    백범
    공연일시2019-04-11 ~ 2019-04-12
    공연장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
    출연진 이주광 송욱경 문지수 노희찬 김사라 송형은 황만익 최현선 김성음 김연진 김혜미 문장원 유은 윤진웅 이한별 전해주 조현우 추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