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햄릿
-
- 구분라이선스
- 시작일2007-10-12
- 종료일2007-11-11
- 공연장 유니버설 아트센터
- 공연시간평일 8시, 토 3시/7시, 일 2시/6시(월 공연없음)
- 제작사피엠지네트웍스
- 연락처02)336-2360
- 티켓가격VIP석 10만원, R석 8만원, S석 6만원, A석 4만원
본 DB의 저작권은 더뮤지컬에 있습니다. 무단 이용시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출연진
스태프
프로듀서 : 이철주, 이교욱, 이원일
연출 : 왕용범
대본 : Janek ledecky(각색- 왕용범)
작사 : Janek ledecky
작곡 : Janek ledecky
번역 : 왕용범
음악감독 : 이성준
안무 : 이란영
무대디자인 : 서숙진
조명디자인 : 민경수
의상디자인 : 조문수
음향디자인 : 권도경
분장디자인 : 강대영
소품디자인 : 조윤형
무대감독 : 이유원
제작감독 : 김방근
시놉시스
1장 장례식
twilight is a child 덴마크 선왕의 장례 날이다. 슬픔에 찬 왕비를 포함한 장례행렬에는 재상 폴로니우스, 그의 아들인 레어티스와 딸 오필리어가 있다. 이때 눈에 두드러져 보이는 참석자, 바로 선왕의 아들인 햄릿이다. 거트루트 왕비가 울며 주저앉자, 선왕의 동생인 클라우디우스는 그녀를 껴안아 부축한다…..
햄릿은 슬픈 표정을 짓고 있는데…
A few simple things 장례를 지켜보는 햄릿, 아버지의 죽음을 슬퍼한다.
The king is dead, long live the king 폴로니우스의 주도와 거트루트 왕비의 지지로 국민들은 선왕의 동생인 클로디우스를 새 왕으로 선포하고, 클로디우스는 왕좌에 오른다.
2장 더이상 시간 낭비하지 말자
Let’s not waste time 오필리어는 헬레나의 도움을 받아, 왕비의 결혼식 참석을 위해 드레스를 입고 있다. 오필리어는 햄릿에게서 받은 사랑의 편지를 헬레나에게 보여 준다. 헬레나는 오필리어에게 “한층 더 높은 신분”으로 올라가기 위해서 햄릿과의 관계를 잘 유지해야 한다고 설득한다.
A little fatherly advice 이 사실을 엿듣고 있던 오필리어의 아버지 폴로니우스는 신분차이로 인해 상처받을 지도 모를 딸의 미래를 위해 햄릿과의 만남을 중단할 것을 충고한다. 조롱하듯 폴로니우스는 오필리어의 손에서 햄릿의 사랑의 편지를 빼앗는다.
I will waste no more time. 오필리어를 햄릿으로부터 떼어 놓으려는 아버지 폴로니우스의 말에 오히려 오필리어는 영원한 결정을 내리게 된다.
3장 결혼
I have waited a lifetime at your door. 거트루트가 결혼식 예복을 입은 채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보며 홀로 서 있다. 클라우디우스가 들어와 그녀를 보며 그녀에 대한 그의 사랑을 고백한다. 클라우디우스와 거트루트는 사람들의 성대한 환호를 받기 위해 Grand hall로 나간다.
Love and only love. 클라우디우스 왕은 청중들 앞에서 “삶은 계속되어야 하며 산 사람은 살아야 한다”고 강조하며 역설한다.
4장. 왜 저에게 이런 시련을 주시나요?
Why me? 햄릿은 아버지를 잃은 상실감에 잠겨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은 그들의 삶을 다시 찾으려 하고 자신과 달리 그렇게 할 수 있어 보인다. 햄릿이 가장 신뢰하는 친구, 호라시오는 햄릿이 이성을 되찾고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설득한다.
5장. 부두에서
A little more fatherly advice 레어티스는 프랑스로 출발할 준비를 한다. 폴로니우스는 그를 배웅하며, 아들의 여정에 있을 일들에 관해 조언을 해준다.
Sister 레어티스는 여동생 오필리어가 햄릿과의 관계를 지속하려는 위험한 선택을 한 것에 대한 염려를 나타낸다.
6장. 우리 함께해요
Let’s rise above this world 오필리어는 햄릿과의 은밀한 만남을 가진다. 오필리어는 햄릿을 자신의 침실로 이끌며, 자신은 햄릿과 함께 하겠다고 말한다.
7장. 오직 피로써
Only with blood can blood be paid. 햄릿과 오필리어는 서로 포옹한 채 잠이 들었다. 햄릿은 죽은 선왕의 목소리에 잠에서 깼다. 선왕은 햄릿에게 그의 죽음에 대한 사실을 알려주고 복수해달라고 부탁한다. 햄릿은 재상인 폴로니우스를 포함해 많은 사람들이 보는 앞에서 성 안팎을 미친 사람처럼 돌아다니며, 선왕의 유령에게 홀려 끌려가듯 성벽으로 달려간다.
8장. 진실은 무엇인가?
Thorn in my side. 클라우디우스는 화가 난 상태로 들어온다. 그 뒤를 거트루트 왕비가 뒤따른다. 그는 햄릿의 왕위에 대한 걱정을 드러내고, 왕비는 햄릿을 옹호한다.
He is crazy. 폴로니우스는 자신들이 한 짓을 감추고 클라우디우스 왕을 선동할 목적으로 감언이설로 클라우디우스 왕과 거트루트 왕비가 햄릿을 부르게 하고 자신은 햄릿의 행동을 숨어서 지켜본다.
9장. 증거
To a nunnery, go. 오필리어는 헬레나에게 햄릿과의 만남에서 커지는 불안감에 대해 이야기한다. 햄릿은 오로지 잘못된 복수심과 확신감에 가득 차 있다. 오필리어는 폴로니우스에게서 받은 편지를 읽고 그녀는 햄릿의 사랑을 저버린다. 햄릿은 분명하게 헤어지자고 한다.
Give me proof. 혼란스러운 햄릿은 방향을 돌려 호라시오를 만나 자신의 유일한 관심인 복수에 대해 말한다. 호라시오는 친구인 햄릿의 불안정한 마음상태를 걱정하며 그를 현실을 직시할 수 있게 하려 애쓴다. 하지만 소용이 없다. 호라시오는 최후의 수단을 쓰는데, 방금 도착한 극단이 연극과 가벼운 오락거리를 마련해줄지도 모른다고 햄릿에게 말해준다. 이것이 바로 햄릿이 그의 슬픔을 잊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호라시오는 말하지만, 햄릿은 다른 시각으로 그 극단을 바라본다. 그는 그 극단이 그들의 연극을 조금 바꾸어 클로디우스 왕의 반응을 지켜보기로 한다.
Today for the last time. 햄릿은 호라시오의 도움으로 배우들을 이용하여 계획을 세운다.
ACT 2
1장. 쥐덫
Today for the last time/play within a play.왕실에서는 유랑극단이 하는 공연을 보기 위해 모인다. 배우들은 공연에서 가볍게 서막을 알리는 노래를 하고 왕실사람들은 기대하며 공연에 빠져든다. 햄릿은 비정상적으로 흥분된 상태가 된다. 배우들은 ‘쥐덫’이라는-이 작품은 햄릿에 의해 쓰여지고 클로디우스 왕이 저지른 살인사건을 묘사한 내용이다-제목의 오페라 공연을 한다.
Sextet 클라우디우스 왕, 거트루트 왕비, 햄릿, 오필리어, 폴로니우스, 그리고 호라시오는 쥐덫의 마지막에서 자신들의 생각을 노래한다. 결국 클라우디우스 왕은 화가 나서 나가 버린다.
2장. 나는 정직하지 않아요.
I am untrue. 거트루트 왕비는 양심의 가책으로 눈물을 흘린다.
3장. 교회
Oh, my god, what way next?늦은 저녁, 자신이 형을 죽였던 연극 내용으로 충격을 받은 클라우디우스 왕은 십자가 앞에 무릎을 꿇고, 기도를 한다. 복수하려고 계획했던 햄릿은 교회로 들어가 클라우디우스를 죽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나, 기도중의 살인을 피하기 위해 다음 기회를 노리기로 한다.
4장. 폴로니우스의 죽음
Undone 폴로니우스는 거트루트 왕비에게 찾아와 클라우디우스 왕과 햄릿 사이가 극도로 악화되고 있음을 알려준다. 햄릿이 왕비를 보기 위해 왔다라는 소식을 들은 폴로니우스는 커튼 뒤로 숨는다. 햄릿은 그의 어머니인 왕비에게 그녀가 살인자와 결혼했음을 알리며 대면한다. 그 격한 상황에서 햄릿은 살랑거리는 커튼 뒤로 클라우디우스가 숨어있다고 생각하고 칼로 찔러버린다.
Who is crazy?실수로 폴로니우스를 찌른 것을 발견하고 햄릿은 성급히 그의 시체를 카페트로 감싸서 밖으로 끌고 나와 물에 띄워 버린다. 오필리어는 그녀의 아버지의 시체를 발견하고 비명을 지르며 미쳐버린다.
5장. 살인자의 이름
The killer’s name 레어티스는 프랑스에서 돌아와 아버지의 죽음소식을 듣는다. 그의 죽음을 비탄해 하고 있는 레어티스에게 클로디우스 왕은 햄릿이 폴로니우스를 죽였으니 살인자인 햄릿을 없앨 계획을 같이 세우자고 한다
6장. 오필리어
Let’s rise above this world, Part2 혼란스러운 오필리어가 등장하고 그 뒤로 거트루트 왕비, 클로디우스 왕, 호라시오, 헬레나 그리고 오빠 레어티스가 따라 등장한다. 모두들 오필리어가 제정신이 아닌 것에 걱정을 하고 있다. 오필리어는 손에 꽃을 든 채, 사람들 사이를 방황한다.
Sister, Part 2 미친 듯이 웃는 오필리어는 성의 지붕의 난간으로 올라간다.
레어티스는 그녀를 붙잡으려 하지만…..
7장. 묘지
All my life I am digging in graves. 햄릿과 호라시오는 무덤 파는 일꾼에게 일을 부탁한다.
Twilight is a child, Part two 장례식에서 오필리어의 시체가 들어오고 있다.레어티스는 오필리어의 무덤 옆에 서서 그녀를 잃은 극도의 슬픔을 노래하고 있다.
햄릿도 햄릿 역시 슬퍼하며 노래하는데, 그들의 말은 점점 격해진다.
클로디우스 왕은 해결책을 내어 놓는다. 그것은 바로 햄릿과 레어티스 두 사람의 결투였다. 물론 햄릿을 죽이려는 계략으로, 계획된 것이다.
“My god” 거트루트 왕비는 홀로 지금 일어난 일들과 앞으로 일어날 일들에 대한 모든 책임이 자기에게 있음을 느끼고 기도한다.
8장. 결투
The duel 햄릿과 레어티스는 왕실의 사람들이 모두 모여 있는 곳에서 결투를 벌인다. 결투가 진행되면서, 독이 든 잔을 마신 거트루트 왕비가 죽고, 클라우디우스 왕과 레어티스도 햄릿에 의해 죽임을 당하게 된다.
9장. 허무함이여
Be, Not be레어티스와의 결투중에 치명적인 상처를 입은 햄릿도 결국은 죽게 된다.
수록곡
01. Overture
02. Twilight is a Child
03. A Few Simple Things
04. Let`s not waste time
05. A Little Fatherly Advice
06. Let`s not waste time
07. I`ve Waited a Lifetime at your Door
08. Love and Only Love
09. Love and Only Love
10. Why Me?
11. A Little More Fatherly Advice
12. Sister
13. Let`s Rise Above This World
14. Only With Blood Can Blood be Paid
15. Thom in My Side
16. He`s Crazy
17. To a Nunnery, Go
18. Give Me Proof
19. Today for the Last Time...
ACT2
19. Today for the LastTime
20. Sextet
21. I Am Untrue
22. oh, My god, ehat way next
23. oh, My god, ehat way next
24. undone
25. undone
26. Who`s Crazy
27. The Killer`s Name
28. Let`s Rise Above This World Part2
29. Sister Part2
30. All My Lie I`m Diggin` Graves
31. All My Lie I`m Diggin` Graves
32. Twilight is a Child
33. my god
34. The Duel
35. Be, Not Be
관련기사
-
한국 연극계 대가들이 한자리에…<햄릿> 6월 개막
2024-04-16 글: 이솔희 | 사진: 신시컴퍼니 -
“<햄릿>을 판소리로 만난다” <판소리 햄릿> 송보라 편, 3월 연우소극장 개막
2020-02-26 글 | 안시은 기자 | 사진제공 | 플레이위드 -
[FACE] <햄릿> 이정화 [N0.165]
2017-07-11 글 | 박보라 | 사진 | 김호근 | | -
[매거진PS] <햄릿> 이정화, 앙상블부터 주인공까지 [No.165]
2017-06-23 글 | 박보라 기자 | 사진 | 김호근 -
[HOT MUSICAL] <햄릿> [No.164]
2017-06-05 글 | 나윤정 | 사진제공 | 더길
관련VOD
-
[스테이지] <햄릿> 2017 공연 하이라이트 2부
2017-05-23 -
[스테이지] <햄릿> 2017 공연 하이라이트 1부
2017-05-23 -
[스테이지]<햄릿>2011 공연 하이라이트 2부
2011-11-07 -
[스테이지]<햄릿>2011 공연 하이라이트 1부
2011-11-07
히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