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기대작 중 하나인 <위키드> 한국 공연이 출연 배우와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했다. <위키드>는 해외 크리에이티브팀이 참여한 오디션을 통해 배우들을 선발하였다.
이번 공연에는 박혜나, 정선아, 김영주, 남경주, 이상준 이예은 등 초연배우와 차지연, 아이비, 민우혁, 고은성 등 새롭게 합류한 배우들이 참여한다.
초록마녀 엘파바 역은 차지연과 박혜나가 더블 캐스팅되었다. 차지연은 최근 MBC 예능 <복면가왕>의 '캣츠걸'로 역대 최초 5연승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해외 제작진은 "태풍같이 휩쓰는 '디파잉'에 빨려 들어갈 것 같다"고 호평했다.
<위키드> 초연을 통해 탄생했던 헤로인이자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렛잇고(Let It Go)' 한국어 노래를 불러 화제를 모았던 박혜나도 다시 한 번 참여한다. 그는 "초록 분장을 하는 것이 너무 기다려졌다. 나아진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는 각오를 전했다.
하얀 마녀 글린다 역은 정선아와 아이비가 맡는다. 초연 당시 호평을 이끌어냈던 정선아는 초연이 끝나던 순간부터 <위키드>가 그리웠다는 만큼 더 깊어진 연기를 보여줄 예정이다.
<시카고>, <고스트> 등의 작품으로 뮤지컬 무대에서 활동해온 아이비도 새롭게 출연한다. 오디션 당시 글린다를 연상케 하는 화이트 드레스와 웨이브를 넣은 소라형 헤어 스타일까지 준비했다는 그는 해외 크리에이티브팀의 만장일치로 캐스팅되었다.
엘파바와 글린다까지 두 마녀의 마음을 모두 사로잡은 바람둥이 왕자 피에로 역은 민우혁과 고은성이 연기한다. <레 미제라블>의 앙졸라 역으로 출연 중인 민우혁은 훤칠한 외모와 안정적인 가창력의 소유자다. 탄탄한 연기력으로 대학로에서부터 차근차근 인정받고 있는 고은성도 기대를 모은다.
마법사 역은 모두 초연 배우가 돌아온다. 관록있는 연기를 보여주는 <넥스트 투 노멀>의 남경주와 개성넘치는 캐릭터 표현을 보여주는 <오케피>의 이상준이 다시 맡는다.
모리블 학장 역은 초연 당시 자신만의 색깔을 보여주어 원작자 스티븐 슈왈츠가 브로드웨이로 데려가고 싶을 정도라고 평했던 김영주와 내공 있는 캐릭터를 보여주는 <레베카>의 이정화가 새롭게 합류하였다.
실력파 배우 지혜근이 딜라몬드 교수를 연기하고, 초연 이후 <베어 더 뮤지컬>, <드라큘라> 등으로 더 주목받고 있는 이예은이 네사 로즈를 다시 맡았다. 보크 역은 신예 이우종이 캐스팅되었다.
<위키드>는 오는 2월 23일 첫 공연을 선보일 대구 공연 티켓을 오전 10시에, 이어 선보일 서울 공연 티켓을 오후 2시에 오픈한다. 대구 공연은 5월 18일부터 31일까지 공연을, 서울 1차 티켓은 7월 12일부터 17일가지 공연 회차에 한해 예매할 수 있다. 3월 10일까지 조기 예매시 20%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
<위키드>는 2016년 첫 브로드웨이 및 북미 투어 주간 박스오피스 1위, 브로드웨이 첫 주간 박스 오피스 3백만 달러 도파, 최고 주간 매출 기록 등 공연되는 곳마다 흥행 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다. 국내에서는 2012년 내한 공연과 2013년 한국어 초연으로 관객과 만난 바 있다.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오즈의 마법사'를 새롭게 뒤집은 상상력 넘치는 이야기로 우정과 사랑을 담은 작품이다. 그래미상을 수상한 명곡들이 담긴 뮤지컬 넘버와 15초마다 바뀌는 무대와 암전 없는 화려한 무대와 350여 벌의 의상으로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한편, 대구 공연은 5월 18일부터 6월 19일까지 대구 계명아트센터에서, 서울 공연은 7월 12일부터 8월 28일까지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공연한다.
* 본 기사와 사진은 “더뮤지컬”이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으며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를 어길 시에는 민, 형사상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위키드> 2016년 캐스트 공개…차지연·박혜나, 정선아·아이비 출연
글 | 안시은 | 사진제공 | 설앤컴퍼니 2016-02-15 9,305sponsored advert
인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