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usical

더뮤지컬

NEWS DB 발빠른 공연 뉴스와 풍부한 현장 소식

제7회 한국뮤지컬어워즈, 내년 1월 16일 LG아트센터 서울서 개최

2022-11-07 2,900

 

국내 최대 규모 뮤지컬 시상식인 '대한민국뮤지컬페스티벌 - 제7회 한국뮤지컬어워즈'(이하 한국뮤지컬어워즈)가 2023년 1월 16일 LG아트센터 서울 LG 시그니처(SIGNATURE) 홀에서 개최된다.

 

사단법인 한국뮤지컬협회(이사장 이종규)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LG아트센터 서울이 후원하는 한국뮤지컬어워즈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뮤지컬 시상식이자 각종 부대행사를 가미한 페스티벌로 그 의미를 더해 가고 있다. 

 

(사)한국뮤지컬협회 이종규 이사장은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 한국뮤지컬어워즈는 국내 뮤지컬인들과 뮤지컬을 사랑하는 관객들이 모이는 축제의 장으로 자리 잡았다"라며 "그간 어워즈 행사로 쌓아온 명성을 바탕으로 스타 옥션, 갈라 콘서트, 컨퍼런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가미하여 명실상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뮤지컬 페스티벌로서의 정체성을 공고히 하고 한국을 대표하는 축제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한국뮤지컬어워즈는 지난 10월 13일 개관한 LG아트센터 서울의 후원으로 1300석 규모 다목적 공연장인 LG SIGNATURE 홀에서 개최된다. 시상식에서는 작품, 배우, 창작의 각 3개 부문에 대해 시상을 진행하며 총 18명(팀)에게 수상의 영예가 돌아갈 예정이다. 

 

특히 올해에는 한국뮤지컬어워즈 대상, 극본상, 음악상 - 작곡상 부문의 심사 대상 변화가 눈에 띈다. 한국뮤지컬어워즈 대상의 경우 기존 객석 규모 400석 이상 구분을 없애고, 창작 초연 작품에 한하여 후보작의 자격이 주어지며, 극본상과 음악상 – 작곡상은 초연 여부와 상관없이 모든 창작 작품의 작가, 작곡가인 경우 후보자 등록이 가능하다. 이와 같은 변화는 한류 콘텐츠로 도약하고 있는 창작 뮤지컬계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 특별부문의 공로상은 매해 뮤지컬 업계에 큰 공을 세운 개인 또는 단체를 별도 선정하여 현장에서 시상하며,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뮤지컬 작품을 관람한 관객에게는 올해의 관객상이 수여된다. 

 

한국뮤지컬어워즈의 심사는 후보추천위원회의 출품작 확인 단계를 거쳐 최소 10배수의 후보를 선정한다. 이후 투표단의 예심 투표를 거쳐 5순위까지 선정하고 본심 투표를 거쳐 행사 당일 최종 수상작(자)를 발표한다. 투표단은 한국뮤지컬협회 6개 분과(극장, 무대예술, 배우, 제작, 창작, 학술) 회원을 포함해 뮤지컬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문가 투표단'과 뮤지컬 관객 및 공연 애호가로 구성된 '관객 투표단'으로 나뉜다. 작년 기준 각 100명씩 구성되었던 투표단은 올해에도 100명씩 총 200명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며, 투표 비율은 각 70%와 30%로 구성된다. 한국뮤지컬어워즈 관객 투표단 모집은 11월 7일(월)부터 11월 18일(금)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뮤지컬어워즈 홈페이지(awards.kmusical.kr) 및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각 부문에 대한 후보작(자) 출품 등록은 11월 7일부터 11월 16일 자정까지 진행된다. 후보작(자) 출품은 (사)한국뮤지컬협회 회원이 직접 제작한 공연을 원칙으로 하며 후보작(자)은 2021년 12월 1일(수)부터 2022년 12월 4일(일) 동안 국내에서 개막한 뮤지컬 작품을 대상으로 한다. 위 기간 내 공연일자가 7일 이상이거나 공연 회차 기준 14회 이상 유료 공연된 창작 및 라이선스 작품이어야 하며, 개막일이 위 기간 이전이면서 전년도 기간 요건 미충족으로 출품하지 못했을 경우에 한하여 올해 출품 등록이 가능하다.

 

후보작(자)를 등록하고자 하는 뮤지컬 제작사 및 공연단체들은 (사)한국뮤지컬협회 홈페이지 내 게시된 공고문 확인 후 이메일(awards@kmusical.org)로 서류를 제출하면 등록이 완료된다. 후보작(자) 출품과 관련한 자세한 공고 내용은 한국뮤지컬어워즈 홈페이지(awards.kmusical.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