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usical

더뮤지컬

NEWS DB 발빠른 공연 뉴스와 풍부한 현장 소식

최호승·손유동·유현석·정우연·길하은·김이후…신작 뮤지컬 <푸른 잿빛 밤> 캐스팅 공개

제공 | (주)홍컴퍼니 2022-10-14 1,393

 

오는 11월 개막하는 뮤지컬 <푸른 잿빛 밤>이 8명의 캐스팅을 공개했다.

 

뮤지컬 <푸른 잿빛 밤>은 독일 작가 볼프강 보르헤르트의 문장을 뮤지컬적으로 재해석한 작품이다. 볼프강 보르헤르트는 폐허 문학을 대표하는 작가로, 제2차 세계대전으로 폐허가 된 인간의 삶을 특유의 냉소적이지만 희망을 품은 시선으로 작품에 담아내 독일은 물론 동시대 젊은이들에게 큰 반향을 불러일으킨 작가이다. <푸른 잿빛 밤>은 전쟁이 끝난 독일의 함부르크를 배경으로 전쟁으로 상처받은 세 사람이 치유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뮤지컬 <푸른 잿빛 밤>은 2022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주관한 공연예술창작산실 사전제작활동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개발 과정을 거친 박윤혜 작가와 김진하 작가의 첫 작품이다. 뮤지컬 <라흐 헤스트> <난세> <세종, 1446> 등의 김은영 연출가가 합류했다. 

 

마지막 전투에서 모든 병사를 잃고 혼자 살아남아 죽은 동료들의 유품을 전달하는 마지막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함부르크에 온 망가진 남자 볼프 역에는 최호승, 손유동, 유현석이 캐스팅됐다. 전쟁으로 동생을 잃었지만, 여전히 함부르크에 남아 돌아오는 사람에게 삶을 이어 나갈 수 있게 도와주는 라이자 역에는 정우연, 길하은, 김이후가 함께한다. 전쟁 속에서도 순수함을 잃지 않는 소년 라디 역에는 이진우, 류찬열이 출연한다.

 

뮤지컬 <푸른 잿빛 밤>은 오는 11월 22일부터 2023년 1월 29일까지 대학로 드림아트센터 2관에서 공연되며, 프리뷰 티켓은 10월 중순에 오픈한다.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