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경영지원센터가 운영하는 공연예술 국제교류 정보플랫폼 '더아프로'가 SBS 보도본부가 운영하는 팟캐스트 '커튼콜'과 함께 ‘공연예술 영상화’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나눈다.
'더아프로'는 국내외 산재된 공연예술 정보를 통합 및 관리하고 주요 소식과 현황을 제공해 해외 진출을 활성화 시키기 위해 마련된 플랫폼이다. 팟캐스트 '커튼콜'은 SBS 보도본부에서 운영하는 문화예술 전반을 아우르는 공연 문화 채널이다.
'더아프로'와 '커튼콜'은 각 분야 전문가들을 초청해 코로나19 이후 공연 예술계에서 대두되고 있는 ‘공연예술 영상화’의 영상 제작, 소비, 지식재산권, 그리고 새로운 예술 장르로서의 면모에 이르기까지 각 부문을 총 망라한 주제에 대한 논의를 진행한다.
예술경영지원센터와 SBS의 협력으로 진행되는 ‘공연예술 영상화’ 팟캐스트는 SBS 뉴스 '커튼콜' 채널을 비롯해 주요 팟캐스트 총 4개 채널에 9월 2일까지 총 5회에 걸쳐 매주 수요일 0시에 공개된다.
한편, 오늘(8월 5일) 방송될 1회에는 '커튼콜'을 이끌고 있는 SBS보도본부 정책문화부 김수현 선임기자의 진행으로 박병성(더뮤지컬 국장), 윤보미((주)봄아트프로젝트 대표), 조만수(드라마터그, 연극평론가)를 초청해 ‘코로나19 시대의 공연예술 영상’에 대한 의견을 나눈다.
* 본 기사는 “더뮤지컬”이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으며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를 어길 시에는 민, 형사상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예술경영지원센터 '더아프로'-SBS 팟캐스트 '커튼콜'. 공연예술 영상화를 논한다…8월 5일부터 9월 2일까지 총 5회
글 | 안시은 기자 | 사진제공 | 예술경영지원센터 2020-08-05 2,497sponsored advert
인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