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usical

MUSICAL DB 국내 뮤지컬 공연 데이터베이스를 한 자리에

귀천

구분창작
시작일2007-06-15
종료일2007-06-24
공연장 웅진싱크빅아트홀
공연시간화수목 8시, 금 3시/8시, 토 3시/7시30분, 일 3시
제작사극단 즐거운 사람들
연락처02)972-1072
티켓가격S석 4만원, A석 3만원

본 DB의 저작권은 더뮤지컬에 있습니다. 무단 이용시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출연진

천상병
전지석
박흥주
임재청
문순옥
최윤정
어린상병
최승렬
윤성
이정철
윤희
이보라

스태프

프로듀서 : 김병호

연출 : 천성국

대본 : 천성국

작사 : 천성국

작곡 : 조선형

음악감독 : 조선형

안무 : 유진우

무대디자인 : 최승연

조명디자인 : 박연용

의상디자인 : 박소영

음향디자인 : 김성욱

무대감독 : 최정원

시놉시스

"독재정권에 의해 파괴된 천재시인과 그를 고문한 또 한명의 피해자,
그들이 부르는 사랑과 죽음의 노래“ - 2007, MUSICAL 「귀천」이 관객들을 찾아온다.

극단 즐거운 사람들의 창단 15주년기념으로 준비된 뮤지컬 “귀천”은 4월말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트라이아웃공연을 거쳐 6월에 서울에서 본 공연이 올려진다. 이 작품은 천재시인 천상병의 일생과 그의 시들을 다시 한번 재조명하며, 천상병시인에 대해 문단과 사회의 관심을 환기시키며 순수하고 천진한 “시인”을 그리워 하는 마음에서 준비되었다.

뮤지컬 "귀천“은 천재라 불리우며, 보통 사람들과는 다른 삶을 살다가는, 시대를 앞선 예술작품을 남기고 간 예술가들을 되돌아 보며 시작되었다. 천재들의 삶과 그들이 세상에 남기고 가는 예술작품을 통해 인류는 어떤 것을 얻게 되는가? 천재들이 이 세상에 제시하는 것은 무엇인가? 무엇을 얘기하고 무엇을 가르치며 무엇을 느끼게 해주는가? 의 물음에서부터 출발하여, 천재시인 천상병의 삶을 되돌아 보고, 그가 남긴 시들을 다시한번 감상하며, 그리고 그가 우리에게 남긴 것이 무엇인가를 이야기하려 한다.

뮤지컬“귀천”의 중심에는 기억을 잃어버린 한 예술가의 삶이 있다, 그의 기억상실은 역사적 인식의 상실이기도 하고 자유의 상실이기도 하며 예술의 상실이기도 하다. 주인공 천상병 시인의 기억이 재구성되는 시점에 그를 고문한 수사관이 등장하는데 이 수사관 역시 정치와 역사의 희생자이긴 마찬가지다.이두 인물이 만나 서로를 확인하게 되기까지의 과정이 흥미롭게 전개된다.
뮤지컬“귀천”은 음악이 드라마를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기존의 뮤지컬이 음악과 드라마가 구분되는 것을 극복하려 노력하였으며, 음악자체가 시인의 노래와 연계되어 음악이 때로는 기호로 때로는 장치로 사용 되어진다.

가족뮤지컬 “책키&북키”. “춤추는 모자”, “오래된 약속”등을 연출하고, 뮤지컬 “반쪽이전”, “블루사이공”, “몽실언니”,신데룰라“,”7인의 천사“등의 음악감독을 지낸 천성국이 연출하고, 파리“ECOLE INTERNATIONALE DE THEATRE JACQUES LECOQ”움직임 분석교수 역임, 파리“ECOLE INTERNATIONALE DR THEATRE JACQUES LECOQ"교육 프로그램 책임교수, 움직임 분석 및 즉흥연기 교수, 움직임 연구소 지도를 한바 있는 유진우가 움직임 연출을 맡은 뮤지컬 “귀천”은 27고의 주옥같은 노래와 16명의 배우들이 빚어낼 환상의 선율, 그리고 한국적임과 세계적인 이미지를 살린 정제된 새로운 무대로 관객들에게 가슴속에 오래도록 간직될 뜨거운 감동을 안겨줄 것이다.

수록곡

관련기사

관련VOD

사진

히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