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효자는 웁니다
-
- 구분창작
- 시작일2003-01-11
- 종료일2003-02-02
-
공연장
리틀엔젤스 예술회관
- 공연시간
- 제작사MBC,극단 광장
- 연락처02)368-1515
- 티켓가격
0
본 DB의 저작권은 더뮤지컬에 있습니다. 무단 이용시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스태프
프로듀서 : 문석봉
대본 : 윤정건
작사 : 윤정건
제작감독 : 문석봉
시놉시스
재벌 후계자로 성공한 35세의 박진호(아들)가 옛 애인 옥자를 우연히 만나, 10년 전에 있었던 어머니인 최분이의 소식을 듣게 된다.
최분이는 시골에서 힘들게 행상을 하지만 희망을 가지고 아들을 일류대학에 진학시킨다. 서울로 상경한 진호는 변모하여 결국 자신의 보장된 미래를 위하여 사랑하는 애인 옥자를 버리고 부잣집 딸 김주희와 결혼을 한다. 최분이는 물질적으로밖에 효도할 줄 모르는 진호부부가 야속하지만 아들을 위해 분노와 슬픔을 감춘 채 살아간다.
옥자는 진호에게 돈을 뜯어 내려는 기둥서방 따개비와의 다툼 끝에 뜻밖의 사고를 당하여 정신착란을 일으키고, 그 사고와 관련된 최분이 죽은 사람이 되어 자신의 존재를 아들에게 알릴 수도 없는 처지로 거리를 떠돌게 된다.
10년 후 버렁뱅이가 된 최분이는 지친 몸을 이끌고 사고 후에 정신병원에 입원한 옥자를 찾아가 그 간 자신들의 이야기를 나눈다.
그 후 최분이는 진호를 찾아가지만 아들의 행복을 위해 모자상봉을 포기하고 곁에서 맴돌다 쓸쓸하게 혼자 눈을 감고 만다. 진호는 옥자에게 어머니가 희생한 이야기를 듣고 뒤늦게 찾아가지만 어머니의 죽음을 알고 회환의 오열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