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usical

MUSICAL DB 국내 뮤지컬 공연 데이터베이스를 한 자리에

알타보이즈

구분라이선스
시작일2006-07-15
종료일2006-08-27
공연장 호암아트홀
공연시간평일 8시 / 토요일4시,7시30분 / 일요일,공휴일 3시,6시30분(월요일 쉼)
제작사뮤지컬해븐,CJ엔터테인먼트,옐로우나인
연락처02)501-7888
티켓가격알타홀릭석 7만원/R석 6만원/S석 5만원/A석 4만원

본 DB의 저작권은 더뮤지컬에 있습니다. 무단 이용시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출연진

매튜
김태우
최성원
김무열
이태희
김태한
매튜
송용진
한지상
라준
김종원
매튜
이지훈
이철주

스태프

프로듀서 : 박용호

연출 : 스태포드 아리마, 안성진

대본 : Kevin del Aguila

작사 : Gary Adler/ Michael Patrick Walker

작곡 : Gary Adler/ Michael Patrick Walker

번역 : 박천휘

음악감독 : 변희석

안무 : 크리스토퍼 가텔리(Christopher Gattelli)

무대디자인 : 박성민

조명디자인 : 백시원

의상디자인 : 이시내

음향디자인 : 양석호

분장디자인 : 장재경

소품디자인 : 임희정

무대감독 : 고현주

제작감독 : 윤성만

기술감독 : 남우철

시놉시스

# Scene 1. 우리는 알타보이즈!
세계 곳곳에서 신선하고 멋진 음악과 복음을 전하는 알타보이즈!그들이 2006년 시계 투어 부흥 콘서트를 마치고, 드디어 마지막 밤을 한국에서 맞이하게 된다. 그들의 신앙심에 넘치는 팝 공연들은 공연을 보러 온 관객들 중에 무거운 죄에 짓눌려 있는 영혼들을 구원 해 주고,순회 공연장마다 놀라운 기적을 이룬다.

# Scene 2. 내 안의 리듬
알타보이즈 자신들이 하느님의 도구가 되게 하여 절망이 있는 곳에는 희망을, 어둠이 있는 곳에는 빛을 주고, 공연장 안에 사악한 영혼을 뿌리째 뽑아 줄 아찔한 음악과 리듬을 그들의 안에 전해 달라는 장면. 여기서 매튜는 관객들에게 마음의 짐을 지고 있는 영혼들의 숫자를 표시 시해 내는 영혼탐지기 DX-12를 소개하며, 이 때 영혼 탐지기에는 엄청난 숫자가 표시 된다. 그리고 알타보이즈 그들은 달콤한 음악과 영광을 통해 영혼을 위로하고 콘서트가 끝나기 전에 숫자를 0으로 만들어 놓겠다고 다짐한다.

# Scene 3. 미사 드리기.
알타보이즈 그들이 과연 어떻게 모이게 되어서 춤과 노래로 영혼을 구원하러 다니는지를 회상하려는 장면. 그것은 마치 어렸을 적 처음 교회에 가서 어쩔 줄 모르고 낯설어 하는 것과 같다며 알타보이즈들의 탄생을 궁금 해 하는 분들을 위해 그들의 작은 탄생 극을 소개한다.

# Scene 4. 주가 내게 전화했네
모두들 자신을 주인공으로 여겨 알타보이즈의 초창기를 기억하기 때문에 어느 누구도 정확한 탄생 스토리를 알지 못한다.
자신이 쓴 악보를 중심으로 알타보이즈가 만들어졌다고 여기는 리더 매튜, 그런 매튜와 자신의 미묘한 감정을 중심으로 생각하는 감성 소년 마크, 성체를 훔쳐 먹다 알타보이즈에 합류했고 그래서 팀이 결정 되었다고 생각하는 악동 루크, 자신의 부모를 잃은 안타까운 사연이 동기가 되어 만들어졌다고 생각하는 라틴 소년 후안, 그리고 어떻게 합류하여 알타보이즈에 들어왔는지 조차도 모르는 유태인 에이브라함. 이렇게 그들은 각자 다르고 독특한 성격을 지니고 있지만 주님의 부름을 통해서 운명적을 만나게 되었고 신선한 복음과 멋진 음악으로 세계의 수많은 영혼을 구원하게 되었음을 보여주는 장면.

# Scene 5. 기적의 노래
요한복음, 마가복음, 그리고 마태복음에 나오는 기적의 순간을 멤버들이 랩으로 들려 주면서 하나님은 항상 우리 뒤에 있으며 우리 주위에도 작고 소중한 기적들이 많이 일어나고 있으니, 희망을 잃거나 힘들어 하지 말자는 장면

# Scene 6. 상관 없어요
멤버 중 유태인인 에이브라함은 알타보이즈와 어울릴 수 없는 운명을 가진 것에 대해 힘들어 하고 괴로워하지만 주님 안에서는 언제나 한 가족이기 때문에 상관이 없다는 장면. 죄를 사해주는 것은 고백 그 자체라고 믿는 알타보이즈들은 고백의 시간을 마련하여 공연장 안의 관객들의 고백을 들어 준다.

# Scene 7. 넌 참 특별한 아이
관객들이 소개하는 고백 중에 성에 관한 고민을 접하게 된다.
그리고 세상 모든 사람들이 경험하게 되는 그 고민에 대해서 매튜가 고백을 하게 된다. 사랑하는 여인이 있고 함께 지내면서 수많은 유혹이 뒤따르지만 잘 참아 내어 결혼 전까지 여인의 순결을 지켜주고 싶다는 내용.

# Scene 8 . 영혼에 투자해요
세상의 많은 사람들은 점점 서로에게는 관심이 없어지고, 겉치레 하기에만 바쁘다면서 과거 자신의 모습을 회상하면서 외모 보다는 마음과 영혼에 투자하여 구원을 받자는 악동 루크의 솔로 장면. 루크의 멋진 개인기와 음악을 들으면서 영혼들은 점점 구원 되어져 영혼 탐지기의 숫자는 33까지 떨어진다.

# Scene 9. 영원한 생명
공연 도 중 후안에게 급한 편지가 도착한다. 바로 후안이 그토록 찾았던 부모님의 행방을 찾았다는 소식. 그러나 도착한 편지에는 그의 부모님들은 현재 살아 계시지 않다는 내용이 적혀 있고 후안은 그들을 살아서 만날 수 없다는 슬픔에 괴로워한다.후안이 희망을 잃자 다시 숫자는 197까지 치솟고, 멤버들은 이 들과 후안을 다시 구원하기 위해 정열적이고 열정적인 후안의 노래로 희망을 전달하고자 한다. 후안은 멤버들의 도움으로 절망하지 않고 힘을 내어 영혼들을 구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마침내 숫자는 다시 10으로 떨어진다.

# Scene 10. 깨달음
마크는 공연장 안에 관객들 중 비밀을 숨기고 있는 사람들이 있는 것 같다면서 진실을 드러내지 못하는 사람은 스스로에게 혹은 다른 사람에게 솔직하지 못한 것이라 말한다. 과거 자신이 성 정체성으로 괴로워하고 힘들어 할 때 곁에서 도와 준 매튜를 기억하면서 그 동안 고백하지 못했던 매튜에 대한 자신의 솔직한 감정을 깨닫고 고백하는 장면

# Scene 11. 918
마크의 솔직하고 멋진 고백에도 불구하고 영혼 탐지기의 숫자는 4 에서 떨어지지 않는다. 결국 이 들은 그 동안 세계 투어에서 한번도 보여 준 적이 없었던 918 노래를 조심스럽게 들려주기로 결심한다.

# Scene 12. 난 믿어
알타보이즈들의 최후의 수단인 넘버 918까지 모두 들려 주었지만 영혼 탐지기의 숫자는 4를 가리키며 아직도 구원 받을 영혼이 4명이 남았음을 알려주고 멤버들은 점점 지쳐만 간다. 결국 자신의 야망과 알타보이즈에 대한 신의 사이에서 괴로워하던 매튜가 나머지 알타보이즈 멤버들에게 레코드사의 제의를 고백하게 되는데…

수록곡

01. We are the Altar Boyz(우리는 알타보이즈! )
02. Rhythm in Me(내 안의 리듬)
03 Church Rulez(미사 드리기)
04. Calling(주가 내게 전화했네)
05. Miracle Song(기적의 노래)
06. Everybody Fits(상관 없어요)
07. Something About you
08. Body Mind & Soul(영혼에 투자해요)
09. Vida Eternal(영원한 생명)
10. Epiphany(깨달음)
11. Number 918(918)
12. I Believe(난 믿어)

관련기사

관련VOD

사진

히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