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usical

MUSICAL DB 국내 뮤지컬 공연 데이터베이스를 한 자리에

황태자 루돌프

구분라이선스
시작일2012-11-10
종료일2013-01-27
공연장 충무아트홀 대극장
공연시간
제작사㈜EMK뮤지컬컴퍼니
연락처02) 6391-6332
티켓가격

본 DB의 저작권은 더뮤지컬에 있습니다. 무단 이용시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출연진

루돌프
안재욱
임태경
박은태
마리 베체라
옥주현
최유하
김보경
타페 수상
민영기
조휘
황제 프란츠 요제프
박철호
류창우
라리쉬 백작부인
신영숙
한지연
황태자비 스테파니
오진영
앙상블
윤승욱
장대웅
J처리
서승원
엄주필
정동효
김명진
김용남
백시호
이상민
박규원
조민혁
한다연
김상아
오미영
이지현
배수정
정희정
윤나리
김은결
김솔
이정화
박서하

스태프

프로듀서 : 엄홍현

연출 : 로버트 요한슨

대본 : 잭 머피

작사 : 잭 머피

작곡 : 프랭크 와일드 혼

번역 : 박천휘

음악감독 : 천정훈 (음악수퍼바이저 김문정)

안무 : 서병구

무대디자인 : 정승호

조명디자인 : 구윤영

의상디자인 : 한정임

음향디자인 : 김지현

분장디자인 : 김유선

소품디자인 : Mike Britton

무대감독 : 이진호

제작감독 : 정은용

기술감독 : 조성선

시놉시스

1888년, 고관대작들이 새로운 극장이 열리는 경축 행사가 한창이다. 거리의 시민들과 노동자들은 자신들의 분노와 절망을 외친다. 극장에 프란츠 요제프 황제가 등장하고 공연이 시작되지만, 총을 들고 무대 한가운데로 뛰어든 소녀에 의해 오페레타는 중단되고 만다. 소녀는 모든 사람들이 지켜보는 한 가운데서 총구를 당겨 자살을 한다. 혼란으로 뒤덮인 극장에서 소녀에게 달려온 루돌프 황태자와 마리 베체라. 마리 베체라는 루돌프에게 알 수 없는 비난의 눈빛과 함께 ‘하루하루 조금씩 죽어가는 것보단 한번에 모든 걸 끝내는 게 더 낫기도 해요.’ 라는 말을 남기고 떠난다.

마리 베체라는 저널리스트 줄리어스 펠릭스가 쓴 논고를 큰 소리로 읽고 있다. 그런 그녀에게 라리쉬는 집안을 위해 브라간자 공작과 정략결혼을 해야 한다는 현실을 일깨워 주지만 마리는 조건이 맞는 상대를 찾기보다는 운명적인 사랑을 하고 싶은 꿈을 꾼다. 마리 베체라는 브라간자 공작과 함께 새로운 독일 황제인 빌헬름 2세를 위한 파티에 참석하게 되고, 그곳에서 스테파니 황태자비와 함께 파티에 참석한 루돌프를 다시 만난다. 극장에서의 첫 만남을 기억하는 두 사람은 함께 왈츠를 추게 되고 서로에게 묘한 이끌림을 느낀다.

한편, 타페 수상은 줄리어스 펠릭스가 기고 중인 자유주의 신문인 ‘뉴비엔나 데일리’ 신문의 편집장인 스쳅스를 위협하고, 은밀한 지시를 내려 신문편집국을 엉망으로 만든다. 난장판이 된 사무실에 시민으로 위장한 루돌프가 찾아오고, 그 곳에서 만난 자유주의 세력들은 황제에게 반하는 새로운 동맹을 형성하려는 뜻을 밝힌다. 선뜻 그들의 제안에 응하지 못하는 루돌프는 신문사에 홀로 남겨지고, 마리는 ‘줄리어스 팰릭스’의 연락을 기다린다는 광고를 문의하기 위해 신문사를 찾는다. 메시지를 본 루돌프는 그녀에게 자신이 ‘줄리어스 팰릭스’임을 고백한다. 두 사람은 급속도로 가까워지고 둘만의 시간을 즐기는 루돌프와 마리를 타페의 감시원들이 지켜본다.

루돌프는 꿈에서 ‘반역자’들과 함께 마리가 희생양으로 처형되는 모습을 본다. 루돌프는 그녀의 이름을 소리치며 자신의 꿈속에서 깨어난다. 루돌프는 모든 게 악몽이었다는 사실을 실감하고, 자신의 옆에서 단장을 하고 있는 마리에게 I.L.U.U.D.(In love united until death)라는 이니셜이 새겨진 반지를 선물한다. 이 때 들어온 스테파니 황태자비와 루돌프는 서로 언성을 높이게 된다.

교황에게 편지를 써서 스테파니와의 결혼을 무효화 하는 내용에 대해 요구한 루돌프와 그것을 알게 된 프란츠 요제프 황제는 다툼을 벌인다. 루돌프는 황제에게 자신은 마리와의 결혼을 원하고 있으며, 그것을 위해 모든 직위와 명예 등을 포기하겠다고 선언하고, 요제프는 마리와 마리의 가족을 위험에 처하게 할 것이라고 진노한다.

모든 것에 지쳐 화가 나 술집을 찾은 루돌프는 이성을 잃고 권총을 손에 든다. 그를 찾아온 마리는 루돌프에게 자신은 그를 사랑하기 때문에 어떤 상황에 둘러싸여 있어도 언제나 루돌프의 편으로 남아 있겠다고 이야기 한다. 그리고 그가 세상을 변화시키고 싶어 했었단 사실에 대해 인식시켜준다.

사람들 앞에 나서 평화와 진보, 변화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한 루돌프. 그리고 스테파니와 타페 수상은 마리를 루돌프에게서 떨어뜨리려 하고, 루돌프는 마리가 위험에 빠질 것을 염려하여 그녀를 떠나 보낼 결심을 한다. 마리를 떠나 보내고, 정치적인 상황에서도 점점 불리한 위치에 서게 된 루돌프는 자신이 배신당한 사실을 알고 충격을 받는다. 루돌프를 위해 떠나지 않고 남은 마리가 루돌프를 찾아오고 그들은 키스를 나눈다. 그리고 조용한 어둠 속에서 두 발의 총성이 울린다.


수록곡

1막

0. 프롤로그
1-1. 커튼 업
1-1a. 비엔나식1
1-2. 평범한 남자
1-3. 황제의 의무
1-4. 비엔나식2
1-5. 아름다운 전쟁터
1-6. 마리의 테마
1-7. 왈츠를 연주해
1-8. 마리의 테마 -왈츠
1-9. 왈츠를 연주해 - 리프라이즈
1-10. 알 수 없는 그곳으로
1-11a. 그림자
1-12. 새로운 내일, 새로운 세상
1-13. 알 수 없는 길
1-14. 트랄랄라
1-15. 처음 만난 날처럼
1-16. 공포와 욕망
1-17. 사랑이야 (Only Love)

2막

2-1. 죽음의 탱고
2-2. 넌 내꺼야
2-3. 평범한 남자
2-4. 비엔나식 3 - 리프라이즈
2-5. 사랑 앞에 굴복해
2-6. 날 시험할 순간
2-7. 내일로 가는 계단
2-8. 마지막 별
2-9. 그게 세상이야
2-10. 넌 내꺼야- 리프라이즈
/ 그가 없는 삶
2-11. 알 수 없는 그곳으로 - 리프라이즈
2-12. 새로운 내일, 새로운 세상 - 리프라이즈
2-13. 국가를 위해
2-14. 너 하나만 (I was born to you)
2-15. 사랑이야 (Only Love) - 리프라이즈

관련기사

히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