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엄마의 약속
-
- 구분창작
- 시작일2009-10-01
- 종료일2009-12-31
-
공연장
스타시티 2관
- 공연시간월,화,목 8시 | 금 2시 8시| 토 4시 7시 | 일 3시 (수 공연 없음)
- 제작사하늘연어
- 연락처02)547-6858
- 티켓가격전석 30,000원
0
본 DB의 저작권은 더뮤지컬에 있습니다. 무단 이용시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출연진
- 소봉
-
홍기주
-
박진
- 소윤
-
유주혜
- 재문
-
정윤식
- 영순
-
전승혜
- 의사/눈/남자
-
이동근
-
황재열
스태프
프로듀서 : 조재국
연출 : 김동연
대본 : 고성일
작사 : 고성일
작곡 : 김경육
시놉시스
마산에서 사는 김재문과 안소봉은 세 살 연상연하로 만나 결혼을 한다. 소봉은 심한 입덧 끝에 유도분만으로 딸 소윤이를 낳는다. 소윤이를 낳은 그 다음날 소봉은 위암 말기라는 판정을 받는다. 재문은 소봉이 암에 걸린 것을 알고 소봉을 살리기 위해 곧바로 직장을 그만 둔다.
재문과 소봉은 서울에 올라와서 다시 진단을 받아보지만 역시 암이었고 그 병원에 한동안 입원해서 항암치료를 받는다. 재문은 소봉을 기쁘게 해주기 위해 평소 소봉이 좋아한 유명 가수의 팬클럽 사이트에 소봉의 사연을 글로 남긴다. 그 글을 본 가수는 병원으로 찾아와 소봉을 위로한다.
다시 마산으로 내려가 투병을 하면서 재문은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려고 노력하면서 소봉의 치료비를 구하는데 어려움을 겪는다. 재문과 소봉은 경기도의 한 건강생활관으로 가서 한 달 정도를 머물며 대체의학을 통한 치료를 해보지만 상태가 악화되어 대전의 또 다른 한방병원에 입원을 한다.
점점 건강이 악화되는 중에 소봉은 갑자기 몸 상태가 좋아져서 가족과 함께 외식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그러나 곧이어 건강이 최악으로 치닫고 소윤이의 돌잔치를 취소한다. 그러나 결국 소윤이의 첫 생일까지 버틴 소봉은 딸 소윤에게 항상 함께 할 거라는 약속을 남기고 천국으로 가는 길을 통해 죽음을 맞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