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노이야기
-
- 구분창작
- 시작일2008-05-01
- 종료일2008-08-31
-
공연장
상상나눔씨어터
- 공연시간평일 14:00 / 주말, 공휴일 13:00
- 제작사
- 연락처
- 티켓가격
0
본 DB의 저작권은 더뮤지컬에 있습니다. 무단 이용시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시놉시스
노노가 좋아하는 일은 코 후비기, 입술 빨기, 빨간 불에 건널목 건너기, 베란다에 매달리가, 가스레인지로 장당하기다.
엄마가 사준 인형을 괴롭히고, 엄마 말도 잘 안듣는다. 사탕만 좋아하고 밥도 잘 안 먹는 노노.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할 때마다 항상 "이러면 안돼, 저러면 안돼"라고 말하는 엄마의 잔소리가 너무 싫어서 노노는 차라리 엄마가 없어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아이들이 나쁜 짓을 하기만을 호시탐탐 노리던 심술마범사는 어느 날 노노가 `엄마가 없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자, 엄마를 데려가 버린다. 노노와 여자친구 아뽀는 엄마가 없어지자 너무나 신이 나서 그 동안 엄마가 못하게 했던 장남들을 맘껏 하며 신나게 논다.
심술 마법사도 그런 아이들을 보면서 기뻐하는데...
그동안 노노에게 괴롭힘을 당하던 인형 마미와 놀람이는 이 사실을 알고 깜짝 놀라서, 노노와 아뽀를 도와주기로 한다.
"얘들아, 우리 같이 노노와 아뽀 엄마를 구해내자" 인형 마미와 놀람이는 항상 괴롭히기만 하던 노노가 밉기도 했지만, 그래도 항상 좋은 친구가 되어주었던 노노와 아뽀를 도와주기로 한다.
엄마 없이 보내는 하루 동안 노노와 아뽀가 다치지 않게 각종 위험과 사고로부터 아이들을 구해주고, 객석의 어린이들과 함께 힘을 합쳐 못된 심술마법사로부터 노노 엄마와 아뽀 엄마를 구해낸다.
처음엔 엄마가 없어져서 좋기만 했던 노노와 다솜이는 결국 엄마 없이는 아무것도 못한다는 걸 깨우치게 된다. 인형 마미와 놀람이의 도움으로 다시 돌아온 엄마를 보면서 노노는 "엄마 미안해요, 엄마 사랑해요"라고 노래한다. 힘든 하루를 보내면서, 노노는 엄마의 사랑을 깨닫고, 착하게 말 잘 듣는 아이로 돌아온다.
수록곡
1. 착한 친구가 좋아
2. 나는 노노
3. 안돼요 노래 1
4. 노노야 사랑해
5. 심술마법사의 노래
6. 안돼요 노래 2
7. 찻길을 건널 때
8. 엄마 아빠 사랑해요
9. 안돼요 노래 3
10. 엄마 아빠 사랑해요